▶ 매직킹덤서 생포, 플로리다주 숲으로 이송 예정
미국의 대표적 놀이공원인 디즈니월드에 18일 흑곰이 나타나 공원 일부가 일시 폐쇄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플로리다주(州)에 있는 디즈니월드의 '매직 킹덤 파크' 구역에 암컷 흑곰 1마리가 출현했다.
이를 보고받은 플로리다주 산하 어류 및 야생보호위원회(FWC)는 오후 2시 45분께 매직 킹덤 파크 내 나무 근처에 있던 흑곰을 포획했다.
그동안 디즈니월드는 이 구역 내 놀이기구 약 12개를 일시 폐쇄하는 등 조처했다.
곰 포획 과정에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매직 킹덤 파크도 지금은 다시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곰은 플로리다주 오칼라 국유림 또는 그 주변 지역으로 이송될 것이라고 FWC는 밝혔다. 오칼라 국유림은 플로리다주 내 국유림 가운데 2번째로 크다.
FWC는 "가을에는 곰들이 겨울에 대비해 지방을 비축하기 위해 먹이를 찾으면서 활발하게 활동한다"면서 "이 곰도 먹이를 찾기 위해 해당 지역으로 이동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실제 성체 곰은 가을이면 하루에만 2만㎉를 섭취해야 한다.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 칼로리(2천700㎉) 10배 수준이다.
FWC는 "쓰레기, 애완동물 사료, 새 모이 등 접근 가능한 모든 먹이는 겨울을 준비하는 굶주린 곰에게 유혹이 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