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2월 새학기 무료강좌 30일(월)부터 접수 시작
▶ 신규 3개 등 42과목 개설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이사장 신영신·이하 시니어센터)가 2024학년도 마지막 4번째 학기(10~12월) 커뮤니티 강좌 프로그램 접수를 진행한다.
시니어센터 측은 이번 학기에 어반 스케치, 아나운서 화법, 기초 라인댄스 등 3개 과목이 신설된다고 밝혔다. 시니어센터 측에 따르면 어반 스케치는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 혹은 여행을 간 지역을 현장에서 그리는 그림으로, 연필, 펜, 수채화 재료를 이용해 다양한 작품이 나타나는 과목이다.
아나운서 화법은 바르게 말하고, 똑똑한 발음과 정확한 의사전달에 이어 책 읽기, 대중 앞에서 말하기 등을 통해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좌이며, 기초라인댄스는 기본자세를 익히면서 춤을 통해 즐거움까지 느낄 수 있도록 지도한다고 시니어센터 측은 밝혔다.
시니어센터에 따르면 또 한인커뮤니티 변호사협회(회장 이태한) 주관으로 매월 첫째 목요일에 진행되는 법률상담과 매주 수요일 소셜워커 1대1 상담, 매주 화·목요일 변호사 1대1 무료상담, 발달장애인을 위한 나눔교실, 청소년을 위한 STEM 교실도 이번 학기에 계속된다.
이로써 10월 새학기에는 총 42개 과목이 제공되며, 모든 프로그램 수강은 무료다. 18세 이상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등록은 각 프로그램 별로 선착순 마감된다. 새학기 신청은 오는 30일(월)부터 10월2일(수)까지 매일 오전 10시~오후 2시 사이 시니어센터 1층 정문에서 받는다. 또 신청번호표는 시니어센터 직원이 접수 첫날 오전 9시30분부터 시니어센터 입구에서 직접 배포한다.
시니어센터 강좌 일정은 다음과 같다. ▲월: 기초영어, 명사특강, 똑똑한금융, 시니어 컴퓨터, 행복한 시낭송, 과일공예, 스마트폰 중급, 연극교실, 한국무용 ▲화: 피아노 중급A, 피아노중급B, 하모니카연주, 영어소설읽기, 피아노 기초, 단편문학 읽기, 생활영어, 소묘기초, 미술교실 ▲수: 스트레칭, 칠교교실, 어반 스케치, K시니어댄스, 스마트폰 기초, LA아리랑, 기초 라인댄스, STEM 교실 ▲목: 라라댄스, 시니어 수다방, 장구교실, 서예교실, 아나운서 화법, 오토하프, 댄스 기초, 법률상담 ▲금: 나눔교실(발달장애인 대상), 실버발레, 다울정 가꾸기, 트롯댄스, 꽃꽂이교실, 냅킨아트, 퀼트공예, 시민권 영어
문의 (213)387-7733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