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토안보부가 전국 불체자 단속을 위해 연방 국세청에 도움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LA 시에 이달 안에 최대 규모의 불체자 단속이 예상되는 가운데 헐리우드에 이민세관단속국 포스터가 등장했습니다. 가짜 프린터물로 확인됐습니다.
► LA 산불이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나는 가운데 LA 시에서 1만 5천개 이상의 건물이 파손 됐고, 6천여 가구가 재난 복구 센터 지원을 받았습니다.
▻ 이번 주 비가 예보된 가운데 산불 피해지역의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불 폐기물 유입으로 인한 해양 오염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 달걀 대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부 매장에서는 달걀 구매 개수를 제한하기 시작했습니다. 유통업체의 사재기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 샌버나디노 카운티에서 어제 오전 3.5, 그리고 3.0의 지진이 두 차례 연속 발생했습니다. 인명이나 재산 피해 보고는 없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예고대로 한국 등에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25% 관세를 부과하는 포고령에 서명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통화했다고 밝혔으나 중국 외교부는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내린 정부보조금 집행중단 지시와 감찰기관 수장 면직 조치에 대해 사법부가 잇달아 제동을 걸고 나섰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 집권 후 처음으로 2기 행정부 고위 인사들이 유럽과의 '동시다발 접촉'에 나섭니다.
► 파리에서는 AI를 주제로 하는 AI 정상회의가 열리고 있습니다. AI를 둘러싼 미국과 중국 간 패권 다툼 속에 한발 뒤처진 유럽의 대처가 주목됩니다.
▻ 하마스가 15일로 예정돼 있던 6차 인질 석방을 연기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즉각 반발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인질을 풀어주지 않으면 지옥이 펼쳐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 탄핵 심판 변론에 증인으로 나선 중앙선관위 사무총장은 중앙 서버에 있는 정보도 보여줄 수 있다면서 조목조목, 부정선거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반박했습니다.
▻ 헌법재판소가 미리 정한 변론기일은 이제 한 번 남았습니다. 별다른 변수가 없다면, 다음 주에 최종변론 후 다음 달 초에 결론이 나올 수 있습니다.
► LA 레이커스로 이적한 루카 돈치치가 유타 재즈와의 경기에서 데뷔전을 가졌습니다. 레이커스는 132-113으로 대승을 거뒀습니다.
▻ PGA 투어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이 이번 주말 샌디에고 토리 파인스 골프코스에서 열립니다. 복귀할 것으로 기대됐던 타이거 우즈는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52.6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구름과 햇살이 교차하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9도로 예상됩니다.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버사이드 카운티 테메큘라의 페창가 리조트 카지노(이하 페창가)가 3일 ‘아시안 미디…

본보 고정 칼럼니스트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KACE) 대표의 ‘적분의 힘: 미국 한인이민 현장 30년의 기록’ 출판기념 ‘북 토크쇼’가 성황리…
서울대 문리대 동창회(회장 김종하)의 2026년 신년하례식 및 정기총회가 지난달 24일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총회에서 김…
지난달 31일 LA 그리피스팍에서 열린 본보 주최 제11회 거북이마라톤 건강 걷기대회에서는 미주 한인 최대 규모 사진동호회 ‘사진러브’(회장 …
이정임무용단이 지난 1일 샌타애나의 바워스 뮤지엄에서 열린 올해 첫 설날축제에 참가해 한국 전통무용을 선보여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설날축제…


























정숙희 논설위원
파리드 자카리아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 CNN ‘GPS’ 호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이현숙 수필문학가협회 이사장
최형욱 / 서울경제 논설위원
민경훈 논설위원
황의경 사회부 기자
전승보 경기도미술관장
홍용희 수필가 
줄리 원(사진) 뉴욕시의원이 뉴욕 연방하원 7선거구 선거출마를 공식화했다. 원 의원은 2일 “미국은 이제 ‘평생 돌봄’(lifetime of …

북버지니아 지역이 세계 최대 데이터 센터 산업 중심지로 성장하면서 여러 부작용이 불거지고 있는 가운데, 버지니아 프린스 윌리엄 카운티 주민들이…

선천적 복수국적 문제 해결을 위한 헌법소원이 다시 제기될 전망이다. 혼혈 한인 2세 여성을 통한 헌법소원을 제기해 한국 국적법 개정을 촉구하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