룸메이트 구하려는데 알아두어야 할 점은
<문> 아파트 렌트가 1,200달러나 돼서 룸메이트를 구하려고 하는데 고민이 많습니다. 어떤 점들을 미리 고려해서 룸메이트를 들여야 하나요.
<답> 모든 비용을 절반씩 나눠서 내는 것은 기본적인 일이고,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귀하의 생활습관이 룸메이트와 맞아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는 시간, 좋아하는 음식, 술·담배를 하는지 등을 잘 따져 보십시오. 특히 친구를 데려다 함께 자거나 밤새워 음악을 듣고 TV를 본다면 어떨까요. 가능하면 아무나 들이기보다 주위의 아는 사람을 통해 고르도록 하고 둘 중의 한 명이 이사를 나갈 경우 렌트 계약에 대한 법적 책임에 대해서도 충분한 대화를 해두는 게 좋습니다.
소음피해는 소액청구법원에 고소
<문> 저는 샌타모니카에 살고 있습니다. 위층에 거주하는 이웃주민들이 내는 소음을 해결하기 위해 변호사를 추천 받고 싶습니다. 주민들은 밟는 바퀴를 하루에 약 두 시간씩 과도하게 사용해 아침에 시끄럽게 굽니다. 저희는 벌써 문제에 대해 중재를 시도해봤지만 그들은 중재자의 추천을 거부했습니다. 도움을 주시겠습니까?
<답> 변호사를 고용하는 게 이 상황에서 귀하께서 취할 수 있는 최선책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웃주민들과 협상하는 게 제대로 되지 않은 게 확실하고 마지막 수단인 소유주를 끌어들이는 것도 쉽지는 않는 것 같군요. 주민을 퇴거시킬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은 소유주나 그 대리인이므로 귀하가 고용한 변호사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귀하가 과도한 소음 때문에 빚어진 손해로 입주자들을 고소할 의도가 있다면 변호사 없이도 소액 청구법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5,000달러까지 피해는 소액 청구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귀하가 승소하고도 소음이 계속 된다면 소액 청구법원에 세입자를 다시 고소할 수 있습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