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동안을 리커 사업체만 운영 하는 손님이 찾아 왔다. 20년간 비즈니스를 운영했으니 웬만한 사업체에 대해서는 꽉 꿰차고 있을 정도로 매사에 자신이 있지만 우연한 기회에 말로만 듣던 모텔은 관심만 있을 뿐 궁금한 것이 하나 둘이 아니라고 한다.
최근 부동산 투자를 고려하는 한인 중에는 유독 모텔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아 이 지면을 빌려 궁금증을 설명하고자 한다.
우선 가장 관심이 있는 것은 투자의 효율이다. 다시 말하면 얼마나 벌 수 있느냐 하는 것이다. 그리고 가격이 많이 올라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문도 많을 것이다.
가격은 모든 것이 상대적 이여서 비록 모텔만 가격이 올라 있는 것이 아니다. 수입이 있는 아파트나 샤핑센터 등 부동산 가격이 올라 있다 하면 모텔이라고 해서 제자리에 머물러 있을 리가 없다.
투자가들은 수익성이 높은 부동산에 투자하기 마련이기 때문에 한 부동산 가격이 올라가면 상대적으로 균등하게 가격이 상승 하는 것이 당연한 이치라고 생각이 된다.
다만 한정된 투자액을 가지고 어디에다 어떻게 투자 하는 것이 효과적일까 하는 것은 투자자 자신이 자신의 관리 운영형편을 고려해 선택할 문제라고 여겨진다.
다만 기서는 과연 투자 효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언급함으로써 투자 매물을 찾아보기 전 투자 여부를 결정 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단순히 투자에 대한 수익성만을 고려해 말하면 모텔에 투자할 경우 연 수익률은 10% 내지 12%로 보면 된다.
예를 들어 100만달러 캐시다운 하고 모텔을 사신 분이 운영경비와 매입가격 70%에 해당 하는 융자액을 지불하고 연 10만달러 내지 12만달러의 수익이 있다는 것이다.
이분이 운영 하던 리커 비즈니스의 연 30% 내외 수익률과 비교하면 당연히 낮은 수익에 해당 되지만 20년에 걸쳐 리커를 운영 한 분과 모텔에 투자 한 분의 재산 증가는 물론 경우에 따라서 다르겠으나 모텔에 투자 하신 분이 더 많은 투자 효과를 가져 왔으리라 확신 하는 바이다.
이 뿐 만이 아니라 삶에 대한 질과 여유 있는 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모텔에 투자 하려는 투자가들의 이유라고 여겨진다.
(213-272-6726)
조셉 김
<뉴스타 부동산 LA>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