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전철 요금 인상폭 낮춰
LA카운티 내 버스와 전철 등 대중교통 요금을 당초보다 낮은 폭으로 올리는 인상안이 24일 메트로폴리탄 교통국(MTA) 이사회를 통과했다.
MTA는 적자 보전을 위해 버스와 전철 요금을 향후 2~3년간 최고 두 배 이상 올리는 인상안을 제안했었으나 이날 통과된 내용은 당초 인상안보다 인상폭이 완화됐다.
이날 통과된 인상안은 현행 1달러25센트인 버스와 전철 현금 요금을 오는 2010년 7월1일부터 1달러50센트로 올리고, 2012년에 1달러80센트로 재차 인상하도록 하고 있다.
또 현행 3달러인 일일승차권은 2008년에 5달러로 오른 뒤 2010년에 6달러, 2012년에 7달러25센트로 단계적으로 인상된다. 또 장애인과 65세 이상 노인들을 위한 25센트 특별 요금제가 새로 도입된다.
하버시티의 악어, 2년만에 포획
지난 2005년 하버시티의 ‘마차도’ 레익에서 사라진 것으로 추정되는 악어가 2년만에 포획됐다고 하버시티가 지역구인 재니스 한 LA시의원이 24일 발표했다.
‘레지’(Reggie)라고 불리는 7피트 크기의 이 악어는 호수 주변에 설치된 펜스에 약간 떨어져 있는 곳에서 숨어 있다 이날 오후 LA 공원국 소속의 정비 직원에 의해 발견됐다.
이 직원은 기지를 발휘해 곧바로 레지 주변에 울타리를 설치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공원 순찰대원과 소방관들의 도움을 받아 레지를 사로잡는데 성공했다. 포획된 레지는 곧바로 트럭에 태워져 그리피스팍에 위치한 LA동물원으로 이송됐다.
하지만 소방관들은 이번에 사로잡힌 레지가 2년 전 사라진 악어가 아닐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어좀 더 자세한 조사가 필요한 상황이다.
“차터스쿨 설립” 650만달러 기부
LA지역 거부인 엘리 브로드가 LA 지역 차터스쿨 설립 기금으로 650만달러를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엘리 브로드 재단은 24일 차터스쿨 운영 기관인 대입준비 공립학교연합(ACRPS)에 학교 설립 기금으로 650만달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연합은 이 기금으로 오는 2010년까지 모두 13곳의 중·고교를 설립할 예정이다. 엘리 브로드(왼쪽)가 이날 기부 발표 후 학생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