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년래 최저치, 특급호텔들 ‘리조트 요금’ 부과
지난 4월 하와이주 호텔 객실점유율이 69.5%를 기록, 지난 2003년래 4월의 기록으로는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같은 객실 점유율 급락은 알로하 항공과 ATA 항공 운항 중단 사태로 인한 여파가 실질적인 수치로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된다.
호스피탈리티 어드바이저사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4월에 비해서는 1.4%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월 일일 객실요금은 197.07달러로 전년동기에 비해 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객실요금 및 점유율 하락으로 주내 각 호텔들의 평균 객실당 수익도 3.2% 감소해 137.03달러로 집계됐다.
이같은 객실 점유율 하락으로 인해 주내 유명 특급호텔들이 투숙객들에게 10-25달러 상당의 ‘리조트 요금’을 별도 부과하며 각종 부대시설 이용은 물론 각종 서비스도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이 특별요금을 부과하는 각 호텔들은 서비스에 조금은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셔틀서비스와 인터넷사용은 물론 주내 호텔통화, 주차료, 호텔 스파, 헬스이용에 제한이 없고 호텔내 식당에서 어른과 함께하는 12살 이하 어린이들의 식사등도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객들은 예약시 특별요금 서비스 내용을 꼼꼼하게 따져 그 혜택을 누릴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