훌륭한 가구는 오랜 경험을 갖춘 장인들의 기술과 최고 품질의 나무에 달려 있다. 최상의 나무는 컬러와 결, 강도에 의해 결정된다.
가구가 만들어 지는 과정
많은 고객들이 하이앤드 가구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궁금해 한다. 요즘 많은 가구들이 대량 생산하는 곳은 많아도 hand-carving과 hand finish를 해서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진정한 craftsmanship의 가구는 가치와 품질 면에서 희소가치를 지닌다.
좋은 가구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좋은 나무를 선택하는 것이 필수이다.
각 나라마다 똑같은 나무라도 기후와 토양에 따라 결이 다르고, 피니시 페인트를 흡수하는 정도가 틀리기 때문에 좋은 가구의 특성에 맞는 좋은 재질의 나무를 선택하여 사용한다.
기본 틀 만들기
하이앤드 가구는 대게가 원목, hardwood로 만들어 지는데 가구의 질이 낮고 높음은 만들어진 나무의 유형에 의해 결정된다.
나무의 질은 세 가지 요소, 즉 ▲컬러 ▲결 ▲강도에 따라 결정되는데, 이런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나무로는 maple, walnit, oak, mahogany and cherry를 들 수 있다. 이런 나무들은 나무와 합성수지를 섞어서 프레스 방식으로 만든 MDF(Medium Density Fiberboaard)와는 구별된다.
장식 만들기
좋은 마무를 선택한 다음에 각 담당 매스터들에 의해 자를 것은 자르고, 맞출 것은 맞추는 등의 디자인된 가구의 기본 틀(basis)이 만들어진다. 다음은 가구의 디테일한 장식을 새겨 넣는 작업이 수작업으로 진행되고, 가구표면의 아름다운 장식들을 페이퍼 스텐실로 먼저 본을 떠 두꺼운 컬러나무 비니어에 그 무늬를 새긴 다음, 강한 압력으로 가구표면에 붙인다.
장식 붙이기
이 과정은 고도의 기술과 경험을 요구하고 있어 주로 master artisan에 의해 진행된다. 이 과정이 끝난 다음 antique finish를 만드는 과정, 광을 입히거나 깨끗이 하는 여러 반복과정이 진행된 후에야 고객이 주문한 컬러의 피니시를 바르게 된다.
컬러 피니시
이렇게 세심한 과정을 거쳐서 완성되는 기구들이 고객의 손에 전달되는 것이고, 그 가구는 대를 이어서 전해져도 손색이 없을 만큼의 가치를 지니게 되는 것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