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벨상 수상자인 왈터(왈리) 길버트 박사가 노블린 프로젝트에 출품된 자신의 작품 앞에 선 모습.
1980년 유전자 배열순서 결정방법 개발로 노벨 화학상을 수상했으며 유전공학연구소인 바이오전을 설립한 분자생물학자인 왈리 길버트의 사진전이 5월5~8일 샌디에고 다운타운에 있는 CJ 갤러리에서 열린다.
왈터 길버트 박사로 알려진 길버트 박사는 하버드 대학 교수로 재직하면서 유전자인 DNA가 갖는 유전정보의 문자에 해당하는 핵산염기 배열을 결정하는 방법을 찾아내어 DNA 해석에 크게 공헌했다.
‘노블린 프로젝트: 부식의 이미지’(Norblin Project: Images of Decay)로 명명된 이번 전시회의 사진들은 길버트 박사가 2006년 폴란드 바르샤바 지역의 폐쇄된 공장에서 찍은 부식되고 버려진 기계와 나사, 문고리, 바퀴 등을 디지털 카메라로 찍어 컴퓨터 기술을 통해 크게 확대, 색깔, 패턴, 형태, 재질의 조화를 통해 현실과 추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아름다움을 보여주고자 했다.
평생을 현미경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미세한 물체를 연구하는데 보낸 길버트 박사는 은퇴 후 시각예술가로 변신하여 산업의 잔해와 구조물 속에서 발견한 버려진 물건들의 확대된 모습을 통해 새로운 심미안을 추구하고 있다.
관람객들은 5일(화)~8일(금) 정오에서 오후 6시까지 샌디에고 다운타운 개스램프 지역에 위치한 CJ 갤러리에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으며 5월7일 오후 1~6시 작가를 직접 만날 수 있다.
7일(목) 오후 6시30분~9시에는 생명공학, 과학, 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을 위한 리셉션과 북사인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며 5일까지 예약 필요.
장소: CJ Art Gallery, 343 Fourth Ave. SD, CA 92101
문의: (858)831-0973(잰 리걸), (619)595-004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