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국 이미영 공보관에게 물어 보세요
이미영 공보관
웰페어혜택에 대한 이해(7)
웰페어 자격 지속 판결 편지를 쇼셜시큐리티 사무실에서 받으셨습니까? 현재 SSI 를 받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저희 사무실에서 Redetermination notice를 매년 혹은 2-3년 마다 받으실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중요한 편지 입니다.
약속된 시간에 꼭 가시길 바랍니다. 이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경우 혜택을 중단 시키기도 합니다.
인터뷰 중 저의 사무실에서 질문할 때 도움이 되길 바라며, SSI 혜택의 이해를 위하여 몇 주간 계속 SSI에 관한 기사를 준비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의 자산 양도 SSI에서 말하는 자산이란 무엇입니까?
자산은 돈과 현금화될 수 있는 모든 소유물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부동산, 주식, 채권, 은행 계좌 , 장지 등이 자산입니다.
근로소득이란 임금, 자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소득, 특정 저작권 사용료 및 사례비, 그리고 보호 작업장에서 지급받은 돈 등을 말합니다.
불노소득이란 근로 소득이 아닌 모든 소득으로서, 사회보장 혜택, 연금, 주정부에서 제공하는 장애지급액, 실업 급여, 이자 소득, 친구와 친척에게서 받은 현금 등을 말합니다.
현물 소득이란 무료 또는 공정한 시장가격에 못 미치는 가격으로 얻은 식료품이나 주거 공간을 말합니다. 추정 소득은 귀하와 같이 사는 배우자나, 부모님 또는 귀하의 후원자 (귀하께서 외국인인 경우)의 소득의 일부분을 일컫는 것으로, 귀하의 생활보조금(SSI) 금액을 산출할 때 저희는 이러한 소득을 계산에 포함시키고 있습니다.
SSI 프로그램에서는 왜 자산이 중요합니까?
생활보조금(SSI) 받을 자격을 얻으려면, 산출에 포함되는 귀하의 자산 총 가치가 개인의 경우 2,000 달러, 부부 합산의 경우 3,000 달러를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쇼셜시큐리티 사무실에서는 이를 자산 한도라고 부릅니다.
자산의 양도란 무슨 뜻입니까?
자산을 양도하는 것은 자산을 값을 받지 않고 남에게 주거나 판매한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현금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자산 양도입니다.
자산을 양도한 경우, 저의 생활보조금(SSI) 은 어떻게 되나요?
귀하, 배우자 또는 공동 소유자가 자산을 값 없이 다른 사람에게 주거나 제 값보다 덜 받고 매각한 경우, 최대 36개월까지 생활보조금(SSI) 받을 자격을 중지 당할 수 있습니다. 생활보조금(SSI) 받을 자격의 상실 기간은 양도한 자산의 가치에 달려 있습니다.
SSI등 정부 혜택을 받기 위해 자산을 팔면 어떻게 되나요?
귀하께서 값을 받고 자산을 판매한 경우, 36개월 자격 상실 기간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귀하가 판매를 통해 받은 돈으로 인해, 개인의 경우 2,000 달러, 부부의 경우 3,000달러인 자산 한도를 초과하게 될 경우 생활보조금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자산을 신탁에 넣으면 어떻게 되나요?
어떤 경우, 자산을 신탁에 넣으면 귀하의 생활보조금(SSI) 자격을 상실시키는 자산의 양도로 간주합니다. 또 어떤 경우에는 신탁 그 자체를 자산으로 계산합니다. 더구나 신탁의 가치 때문에 귀하가 자산 한도를 초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신탁이 월페어 (SSI) 받을 자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SSI의 신탁 규정에 대한 이를 참조하십시오.
자산의 양도가 메디케이드 보장에는 어떠한 영향을 미치나요?
메디케이드는 귀하 또는 배우자가 자산을 값없이 주어 버리거나 제 값에 못 미치는 가격으로 매각한 경우, 특정 의료 비용에 대해서는 지급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산의 양도가 메디케이드 보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의문 사항이 있는 분은 귀하께서 거주하는 지역 메디케이드 문제를 다루는 복지사무소나 사회복지 기관에 문의하십시오. (메디케이드는 주정부 프로그램입니다.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