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이드와 메디케어 등의 정부보조 의료보험을 취급하는 개인병원들이 급감하면서 주 내 14개 보건소를 찾는 환자들의 수가 폭증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009년과 2010년 사이 보건소를 찾은 메디케이드 가입자의 수는 무려 35%가 증가한 5만8,971명으로 집계됐다.
지역 내 보건소들의 연합체인 Hawaii Primary Care Association의 매튜 나가토 대변인은 “메디케어 환자들을 아무도 돌보지 않게 될 경우 결국 이들은 응급실로 몰리게 될 수 밖에 없게 된다”고 지적하며 “보건소는 지금까지 주류 의료기관들을 보조하는 역할에 머물러 왔으나 환자들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지역 내 의료시스템의 근간으로 자리잡게 됐다”고 설명했다.
비영리로 운영되고 있는 보건소들은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등 정부보조 의료보험을 가진 환자들도 차별 없이 받고 있고 또한 보험이 없더라도 저렴한 가격에 진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하와이 주 정부는 내년 1월1일부터 약 4,500명에 달하는 메디케이드 가입자의 혜택을 중단할 방침이어서 이들을 수용할 보건소의 역할이 중요 시 되고 있다.
하와이 주 복지국에 따르면 향후 2년간 1억5,000만 달러의 메디케이드 지원금이 삭감될 예정이고 메디케이드 가입조건도 종전의 빈곤선 200% 이내의 수입을 올리는 주민들에게 주어졌던 자격을 133%로 하향 조정할 방침으로 알려졌다. 또한 메디케이드 가입자격을 그대로 유지하게 되는 회원들도 혜택이 많이 줄게 될 예정이라는 것.
하와이에서 연방정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보건소 명단은 다음과 같다.
오아후
Waianae Coast Comprehensive Health Center
Waimanalo Health Center
Waikiki Health Center
Kalihi-Palama Health Center
Kokua Kalihi Valley
Ko‘olauloa Community Health & Wellness Center
빅 아일랜드
Bay Clinic (Hilo)
West Hawaii Community Health Center (Kona)
Hamakua Health Center
마우이
Malama i ke Ola (formerly Community Clinic of Maui)
Hana Health Center
카우아이
Kauai Community Health Center / Ho‘ola Lahui Hawai‘i (Native Hawaiian Health Care System)
몰로카이
Molokai Ohana Health Center Lanai
Lanai Community Health Center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