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빙 필라테스
▶ <73> 내 몸이 좋아하는 재활체조
필라테스는 우리의 신체 중에서도 몸통 부분에 해당되는‘파워하우스’를 강화시키는 것을 가장 큰 목적으로 한다. 왜냐하면 이 파워하우스는 우리 활동의 모든 에너지가 시작되는 곳이며, 파워하우스가 중심이 잡혀야 우리 몸이 가장 균형 있고 올바른 자세를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우리가 미처 느끼지 못했던 몸속 구석구석의 근육까지 구체적으로 단련시켜 운동효과도 탁월하다.
필라테스는 단지 일주일에 몇 번 하는 운동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배운 움직임을 평상시에 활용하여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필라테스의 가장 매력적인 면일 것이다. 걸음을 걸을 때 어떻게 하면 가장 올바르게 걸을 수 있을까? 의자에 앉을 때의 자세는 어떨 때 가장 허리에 무리를 주지 않을까? 평상시에 목과 어깨, 등은 어떻게 펴는 것이 편안할까? 이렇게 우리 몸이 디자인된 대로 움직일수록 어딘가 불편하고 찌뿌둥했던 몸의 고통은 사라지고 동시에 외형도 저절로 예쁘고 아름다워진다.
*시작자세
등을 대고 누워서 폼롤러를 천골(sacrum) 아래에 놓고 양 다리를 필라테스 1번 자세로 위로 뻗고 엉덩이로부터 외회전시킨다. 골반이 밑에 끼도록 한다. 폼롤러 양쪽을 손으로 잡아 안정시킨다. 숨을 들이쉰다.
*숨을 내쉰다
다리를 몸의 두배 정도로 넓게 벌리고 아래로 회전시킨다. 이때 허벅지 안쪽을 함께 당긴다.
*숨을 들이쉰다
다리를 모아서 처음 자세로 들어올린다.
<이연경, 퍼포밍 아트 스튜디오> (213)814-9988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