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캔시코 라이트 쇼
매년 12월이면 샤핑 센터 뿐 아니라 어느 동내에서나 오색찬란한 크리스마스 주택 장식을 보게 된다. 또한 허드슨 벨리의 히스토릭 하우스(Historic)들과 뮤지움에서도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돋우는 특별전을 연다. 온 가족이 함께 즐겁게 구경을 하며 또한 역사를 느낄 수 있는 홀리데이 장식들이다.
■ 노스 캔시코 애비뉴 라이트 쇼: 빛과 음악과 컴퓨터의 어울림
화이트 플레인즈 노스 브로드웨이 큰 길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21 North Kensico Ave. White Plains)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해주는 동네가 나온다. 베링거 씨의 집을 가운데 두고 양쪽의 세 집에 현란하게 장식된 크리스마스 전기불이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춘다. ‘노스 켄시코 크리스마스 라이트 쇼’라는 이 장식을 보러 멀리서 구경 온 사람들은 그 앞에서 사진을 찍기도 한다.
자동차 라디오를 FM 107.7에 맞추면 크리스마스 캐럴이 나와 컴퓨터로 조작한 1만개의 LED전기불이 음악에 맞추어 춤을 추는 것 같다. 베링거 씨는 10년 전부터 관객을 위한 크리스마스 라이트 쇼를 해오고 있으며 그는 오후 5시부터 11시까지 하루에 들어가는 전기료가 2.25달러라며 커피 한잔 값이라고 말한다. 1월 2일까지. www.nychristmaslights.com
■ 웨체스터 윈터 원더랜드: 꿈과 낭만을 한껏 누리며
웨체스터 카운티 공원국에서 개최하는 ‘캔시코 댐 플라자’에서는 매일 저녁 5시30부터 7시까지 산타클로스가 어린이들과 놀아주며 스팩터클한 크리스마스 라이트 쇼가 펼쳐진다. 거대한 캔디 케인 사이로 마차 타기 등도 할 수 있다. 1월 3일까지. 입장료 15달러. www.wwimterland.com
■ 히스토릭 하우스 크리스마스 장식 : 전통의 분위기 만끽
▲글랜뷰 하우스(Glenview House): 용커스의 허드슨 리버 뮤지움(511 Warburton Ave., Yonkers)에서는 ‘글랜뷰 하우스 홀리데이 투어’를 실시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1시에서 3시에 1876년 뮤지움 바로 옆, 허드슨 강변에 지어진 24개의 방을 갖춘 전통적인 길드 시대 저택에서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장식을 볼 수 있다. 1월 3일까지.
▲보스코벨(Boscobel): 1808년에 지어진 개리슨에 위치한 보스코벨(1601 Rt. 9D., Garrison)에서는 1월 3일까지 홀리데이 장식을 한다. www.boscobel.org
▲린드허스트(Lyndhurst): 테리타운에 위치한 고딕양식의 맨션 린드허스트 캐슬(635 south Broadway, Tarrytown)은 31일까지 크리스마스 장식을 한다. www.lyndhusrt.org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