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버노 취임식 전후로 민주당에 공세… “러시아와 공모한 건 내가 아니라 민주”

[AP=연합뉴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8일 브렛 캐버노 신임 연방대법관의 성폭력 의혹을 "민주당의 날조"라고 규정하면서 11월 중간선거에서 역풍을 맞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캐버노 대법관 인준 과정이 "민주당이 꾸며낸 거짓말에 휘말렸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CNN 방송이 보도했다.
그는 "그들(민주당)이 캐버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모두 꾸며내고 조작된 것"이라며 "여러분이 11월 6일(중간선거일)에 뭔가 다가오는 것을 보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들이 수준 높고 훌륭한 법관과 그의 가족을 고문한 방식은 수치스러운 일"이라며 민주당이 캐버노 대법관의 가족을 고문한 것이라는 주장까지 폈다.
이후 트럼프 대통령은 한 행사 연설에서 "거짓 혐의와 비난, 그리고 본인이 전혀 알지 못하는 완전히 가짜인 진술 등 그에게 벌어진 일은 매우 매우 불공정했다"며 "그건 사악한 사람들이 만든 부끄러운 상황이었다"고 비난했다.
백악관으로 돌아와 다시 취재진을 만난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의 2016년 미 대선 개입 의혹과 관련, "러시아와의 공모가 없었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다. 그건 모두 민주당이 꾸며낸 이야기"라며 전선을 넓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와 공모한 것은 바로 민주당"이라면서 "민주당이 러시아와 공모했다"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저녁 백악관에서 열린 캐버노 대법관 취임식에서는 "우리나라를 대표해 브렛과 그의 모든 가족에게 여러분이 견딜 것을 강요받아야 했던 끔찍한 고통과 괴로움에 대해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캐버노는 역사적인 검증 과정을 거쳐 결백한 것으로 입증됐다"고 자신했다.
이에 캐버노 대법관은 "대법원은 당파적이거나 정치적인 기구가 아니다"면서 "9명으로 이뤄진 팀(대법원)에서 항상 팀플레이어가 될 것"이라고 다짐했다.
캐버노 대법관은 취임식에서 자신의 인준 과정에 대해 "논쟁이 많이 벌어졌고 감정을 자극한 사건"이라고 묘사하면서도 "속이 쓰리지는 않다"고 말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 측은 '성관계 입막음 합의는 무효'라는 전직 포르노 배우 스토미 대니얼스(본명 스테파니 클리퍼드)의 소송을 기각해줄 것을 법원에 요청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과의 성관계설을 주장하는 대니얼스는 지난 대선 직전 이 일을 발설하지 않는 조건으로 13만 달러(약 1억4천800만 원)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의 변호인은 이날 로스앤젤레스 지방법원에 대니얼스의 소송은 고려할 가치가 없다며 "원고와 트럼프 대통령 사이에는 실질적인 논란이 없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6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Feinstain하고 Ford 두 사람을 조사하면 구린내가 나는데. 파인스타인 민주당 상원위원이 민주당 지지 변호사를 선별해서 지정하고 거짓말 탐지기까지 비용을 댔다 아님니
한국과 미국 의료보험 제도는 완전히 기본 부터 다르고 시스템 상으로도 다른데요. 미국 시스템이 더 망가져 있는데 오바마가 더 망쳐 놨지랑요.
오바마가 케어가 좌파산물인면 한국 의료 보험은 무엇인지요? 그러면 이장로, 최순실 대통령때도 국민 의료 보험이 있었는데 그러면 이 두 정권이 좌파라는 이야기 내요? 그런데 미주 교포들은 외 한국에 세금도 안내며 국민의료 보험 금을 축내고 있는지?
하여튼 페미년 몇 명 때문에 미국이 망신했다 ~~ 이게 다 민주당 탓이다
캐버노는 법관인 어머니 밑에서 모범생으로 잘 자란 것 같다. 지금 미국에도 그런 모범생으로 자란 사람이 있다는 것이 신선한 충격, 학창시절, 예일대, 예일법대 수석1등 모범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