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센서스 현장조사가 재개되면서 이와 관련해 문의하는 한인들이 많다. 다음은 연방 센서스국에서 제공한 현장조사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왜 현장조사 업무가 재개되었는지
연방인구조사국은 연방, 주, 지방 보건 담당자들의 협의와 ‘미 경제 재개 지침’(Opening Up America Again)을 참고해 선별된 지역에서 업무를 재개하는 것은 직원과 일반인에게 안전하다고 평가했다. 인구조사국은 헌법상 규정된 미 인구 수를 세는 임무를 수행하면서 모든 사람들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훈련되고 준비되었다.
■어떤 업무가 재개되는지
현장 요원의 인구조사 설문지 배달과 신규 직원 지문 채취 및 채용 절차를 재개한다. 설문지 배달의 경우 푸에르토리코 전역 등 우편물을 받지 않는 가구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구조사 참여 초대 서신과 설문지를 대문 앞에 놓는다. 이 같은 업무가 재개된 주에서는 현장업무를 도울 지원자 채용을 위해 지문 채취 업무도 재개한다.
■어디서 업무가 재개되는지
연방, 주, 지방 정부의 지침에 근거해 마련된 인구조사국의 기준을 충족하는 일부 지역에서 재개된다. 위치 목록은 https://2020census.gov/en/news-events/operational-adjustments-covid-19. 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직원과 대중을 어떻게 보호하는지
연방, 주, 지방 정부의 지침에 따라 직원들에게 안면 마스크와 장갑을 제공하고 있으며 손 소독제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장 요원들은 코로나19에 대한 교육을 이수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 등 모든 건강 및 안전 수칙을 준수할 것이다.
■전국 다른 지역은 언제 업무가 재개되는지
연방센서스국은 주 단위로 운영 재개가 가능한 사무소를 결정하고 이를 https://2020census.gov/en/news-events/operational-adjustments-covid-19.html에서 알릴 것이다. 한편 업무 재개 후 상황에 변화가 생기면 직원과 대중의 안전 보호를 위해 일부 지역의 업무를 중단할 수도 있다.
■기타 2020 센서스 현장 업무는 언제 재개되는지
조건이 허용되는 대로 재개될 예정이다. 각 주 및 지방의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기타 업무들을 단계적으로 시작할 시점을 평가할 것이다.
■이는 2020 인구조사 일자리 채용 과정에 있는 사람들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연방인구조사국은 일자리 신청자들이 채용 과정을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지문 채취와 관련해 지역 공무원들과 상의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2020census.gov/en/job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연방센서스국 기사 제공>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