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한인과기협, 21-24일 ‘STEP-UP’ 행사… 참가등록 신청받아
버지니아 비엔나에 본부가 있는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조술연)가 첨단과학기술 분야의 창업과 벤처사업 지원을 위해 ‘STEP-UP (Science and Technology Entrepreneurship Partners’ Upscale Program)’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KOFST)의 후원으로 올해 처음 마련된 STEP-UP은 오는 21일-24일 실시되며 온라인 세션과 메릴랜드 볼티모어 매리엇 워터프론트(Baltimore Marriott Waterfront) 호텔에서의 현장 세션으로 진행된다.
조술연 회장(사진)과 양경호 박사(STEP-UP 프로그램 위원장)는 “최근 과학기술 분야 창업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실제 창업 인구가 많아지면서 보다 조직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STEP-UP을 통해 확보한 자료 및 노하우, 네트워크를 체계적으로 발전시켜 재미동포들 뿐 아니라 한국 중소벤처기업들의 미국 진출을 위한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참가 대상은 바이오기술 등 첨단 분야의 창업을 구상하는 교수, 연구원, 학생들을 비롯 중소벤처기업 운영자, 마케팅·사업개발 전문가, 관련 법률가, 관심 있는 기관이 포함된다.
KSEA는 한국의 중소벤처기업들을 초청, 바이오 기술 분야 창업자 및 벤처 기업 전문가들과의 파트너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 등록은 웹사이트 (http://stepup.ksea.org)를 통해 가능하며 조기 등록은 6일, 최종 등록마감은 19일까지. 인원수가 제한돼 있으므로 조기 등록을 권장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KSEA 웹사이트(http://ksea.org)와 facebook(https://www.facebook.com/KSEA.HQ)에 게재되어 있다.
문의 kyang@kitee.org
<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