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A 연방 상원의원 1명·하원 11명 선출…MD 연방하원 8명 뽑아

왼쪽부터 마크 워너 연방 상원의원, 돈 바이어 연방 하원의원, 제리 코널리 연방 하원의원, 제니퍼 웩스턴 연방 하원의원.
오는 11월 3일 실시되는 선거에서는 대통령뿐만 아니라 연방 상하원의원과 주지사 선거도 동시에 실시된다.
대선에 묻혔지만 이번 선거에서는 주지사 11명과 함께 연방 상원의원 35명, 연방하원의원 435명 전원에 대한 선거도 진행된다.
주지사 선거가 있는 주는 델라웨어, 인디애나, 미주리, 몬태나, 뉴햄프셔, 노스캐롤라이나, 노스다코타, 유타, 버몬트, 워싱턴, 웨스트버지니아 주. 버지니아에서는 내년에 주지사 선거가 있다. 현재 민주당에서는 테리 맥컬리프 전 주지사, 저스틴 페어팩스 부지사 등이 출마를 발표한 상태다. 공화당에서는 아만다 체이스 주상원의원이 출마를 선언했다. 메릴랜드에서는 2022년에 주지사 선거가 실시된다.
연방 상원의원 선거는 버지니아주를 포함해 35개주에서 진행된다. 메릴랜드에서는 연방상원의원 선거가 없다. 버지니아에서는 현역인 민주당의 마크 워너 의원(3선)에 맞서 참전용사 출신인 공화당의 대니얼 게이드 후보가 출마했다. 현재 연방상원 구도는 공화 53대, 민주 45, 무소속 2 구도인데 이번에 역전될지가 관심사다.
연방 하원의원 선거는 버지니아와 메릴랜드를 포함한 50개주에서 진행되며 435명의 의원 전원을 선출하게 된다. 현재 연방하원 구도는 민주 232, 공화 198 구도다. 버지니아와 메릴랜드에서는 현역 의원들이 전부 각 당의 후보로 지명됐다. 버지니아는 공화 4명, 민주 7명, 메릴랜드는 민주 7명, 공화 1명 구도다.
버지니아에서는 11명의 연방하원의원을 선출한다. 한인들의 관심을 끄는 선거구는 연방하원 8지구(알링턴), 10지구(타이슨스, 라우든 카운티), 11지구(페어팩스 카운티)이다.
연방하원 8지구에서는 현역인 민주당의 돈 바이어 의원에 맞서 공화당의 제프 조단 후보가 출마했다.
10지구에서는 현역인 민주당의 제니퍼 웩스턴 의원에 공화당의 앨리샤 앤드류스 후보가 도전장을 냈다. 11지구에서는 현역인 민주당의 제리 코널리 의원과 공화당의 만가 애난타트뮬라 후보가 격돌한다.
메릴랜드에서는 8명의 연방하원의원을 선출한다. 한인들의 관심을 끄는 선거구는 연방하원 3지구(하워드카운티), 6지구(락빌, 게이더스버그, 노스포토맥, 저먼타운), 8지구(락빌 일부, 포토맥, 실버스프링, 위튼)이다.
연방하원 3지구에서는 민주당의 존 사베인스 의원과 공화당의 찰스 앤소니 후보가 맞붙는다. 6지구에서는 민주당의 데이빗 트론 의원에 공화당의 네일 패롯 후보가 맞선다. 8지구에서는 민주당의 재미 라스킨 의원과 공화당의 그레고리 콜 후보가 한판 승부를 벌인다.
<
이창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