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일부터 12월7일까지 기간 내 처방약 보험 플랜 점검해야
▶ 복지센터 VA·MD 오피스 예약 가능…14일 온라인 세미나도

박현선 메릴랜드 브랜치 매니저가 지난해 메디케어 파트 D 서비스에서 한인들의 갱신을 돕고 있다. 현재 사무실에서의 대면 상담은 직원, 방문자 모두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유리 보호대(plexi glass)가 설치된 상담실에서만 진행된다.
2020년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파트 D) 공개 가입이 이달 15일시작돼 12월7일까지 진행된다.
약보험 가입은 65세 이상 혹은 장애인으로 메디케어를 갖고 있는 모든 사람들의 의무사항으로, 최초 가입 시기를 놓치거나 미룰 경우 평생 내야 하는 벌금 등의 불이익을 당하게 된다.
기존 약보험을 갖고 있는 사람은 점검을 통해 2021년 플랜을 결정해야 한다. 약보험 점검이 중요한 이유는, 매년 보험 회사가 새로운 플랜을 제공하고, 월 보험료 및 복용하는 약의 코페이가 해마다 변경되기 때문. 올 한 해 만족스럽게 잘 사용한 약보험이라도 내년에는 보험료가 오를 수도 있고, 현재 복용 중인 약값의 변동 또는 먹고 있는 약이 보험커버 목록에서 아예 빠져버릴 수도 있다.
워싱턴 한인복지센터(이사장 변성림)는 가입 기간(10월15일-12월7일) 동안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 가입 및 점검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지센터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재택 근무와 오피스 근무를 병행해 오고 있기 때문에, 이번 약보험 점검 행사는 이벤트 없이 사전 예약을 통해 개별상담으로만 진행한다.
복지센터 최대현 사회복지팀장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분들이 한꺼번에 모이는 약 보험 점검 이벤트는 불가능하다. 따라서 약 보험 점검이 필요한 분들은 해당 오피스로 전화를 걸어 담당자와 개별 상담 날짜와 시간을 정해야 한다. 고객 상황에 맞춰 오피스 방문 또는 온라인, 전화 상담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약 보험 점검, 변경 또는 가입을 원할 경우 본인확인을 위한 ID, 현재 복용 중인 처방약병, 메디케어 및 메디케이드 카드, 약 보험 카드 등이 필요하다.
복지센터는 메디케어 처방약 보험(파트 D)에 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온라인 줌(Zoom) 세미나도 연다.
오는 14일(수) 오후 2시~3시 30분 실시될 세미나에서는 메디케어 약 보험에 관한 기본적인 이해와 재점검의 중요성, 약보험 보조 프로그램, 복지센터를 통해 받을 수 있는 서비스 등이 자세하게 소개된다. 세미나 참여는 사전등록이 필요하며, 링크 (https://3.ly/partd2020)를 통해 신청해도 된다.
상담 예약 및 문의
▶MD지역 (240) 683-6663,
hspark@kcscgw.org 박현선,
(410) 441-3700,
wlee@kcscgw.org 이우림
▶VA 지역
(703) 354-6345,
dchoi@kcscgw.org 최대현,
doh@kcscgw.org 다나 오
<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