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P, 고위 방역당국자들 논의결과 보도
▶ “변이에 효과 약해져도 부스터샷 때 일부 보호막 기대”

지난 9월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을 접종하는 조 바이든 대통령 [로이터=사진제공]
코로나19 새 변이인 오미크론에 대처할 미국 행정부의 최선 전략이 부스터샷(백신 추가접종) 확대로 설정됐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9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조 바이든 행정부 내 익명의 고위 관리 3명은 미국이 코로나19 방역의 '핵심 무기'로 부스터샷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보도했다.
한 관리는 미국의 방역 고위 당국자들이 이번 변이가 처음 확인된 남아프리카공화국 학자들과 통화했으며, 아직 오미크론의 전염력이 델타 변이보다 강한지 혹은 오미크론의 심각성, 입원율 등을 판단하기는 이르다는 의견을 들었다고 전했다.
일주일 정도면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백신 효과를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이지만, 바이든 행정부는 이미 부스터샷이 오미크론에 대한 최선의 수단으로 보고 가능한 많은 자국민에게 백신 접종을 독려하고 있다고 WP는 전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백악관 관리들은 지난 주말 백신 미접종자와 부스터샷 대상자에 대한 접종을 독려하면서, 백신이 최선의 보호책이라고 밝혔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은 "확실한 점은 백신 접종자들이 부스터샷을 맞는 경우 중화항체 수준이 월등하게 높아진다는 것"이라면서 "처음 2회를 접종한 뒤 최고 수준일 때보다 몇 배"라고 말했다.
또 그렇지 않더라도 부스터샷이 최소한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부분적인 보호막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피터 호테즈 베일러의과대학 국립열대의학대학원 원장도 "오미크론 변이에 대해 우려된다면 델타 변이를 우려하던 때처럼 하라"면서 "부스터샷을 맞고 백신 접종을 완료하라"고 조언했다.
WP에 따르면 미 백악관 관리들은 지난봄 델타 변이 바이러스 차단 실패 사례를 볼 때 오미크론 변이를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있으며, 보건 전문가들은 돌파 감염이나 델타 변이보다 확산 속도가 빠를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백신 접종과 별개로 미국과 유럽 국가들은 오미크론 변이 유입을 막기 위해 아프리카 남부 지역 여객들의 자국 진입을 막는 등 국경 통제를 강화하고 있지만, 이미 변이가 확산했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현재까지 오미크론 확진자가 나온 국가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체코, 오스트리아, 벨기에, 호주, 이스라엘, 홍콩, 네덜란드, 덴마크에 이번 캐나다, 프랑스까지 총 15개국이다.
한편 전문가들은 곧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현행 백신의 효과를 알 수 있을 것인 만큼, 최근의 부산한 움직임이 대체로 불필요한 것으로 판명될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고 WP는 전했다.
호주국립대(ANU)의 산자야 세나나야케 감염병 교수는 "모든 코로나19 변이가 골칫거리가 되는 것은 아니다. 람다나 뮤 변이는 세계적으로 유행하지 않았다"면서 "바라건대 오미크론 변이도 용두사미로 끝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그런데 파우치 박사가 여기 외들어가지? 미국에서 승인난것은 화이저, 모데르나, 얀센등 모두 미국 회사인데? 참 별것을 같이 연결하내, 외계인은 않나오려나?
틀딱들아! 집에 꽁꽁 숨어있어라. 싸돌아 다니지 말고...그러다 걸리면 옥틀딱이랑 같이 요단강 건넌다...에구 꼰대덜...
카더라를더믿는 바보들만 없었다면 그래도 요렇게 길게 오랫동안 코로나가 종횡무진 여기저기 거침없이 차별없이 어디든지 어김없이 질주는 않했을건데 과학도 상식도 안믿는 질낫은이들이 나라의질을 떨아트리고 생명을 단축시키며 삶이 어렵고 불안 불안 어렵게 화나게 손발을 묶는 결과를 낳게 만드는것같군요,,...ㅉㅉㅉㅉ
한가지 더 왜 그리스어로 이름 붙이고 난리냐!! 중국어로 이름 붙여라 해라
오미크론이 왜 나왔나 했더니 역시 부스터 샷 맞히려고 설레발쳤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