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닥 지지율’에 “대유행·인플레 불안 탓…경제 성장하고 실업률 낮아져”

조 바이든 대통령 [로이터=사진제공]
조 바이든 대통령이 취임 후 심야 토크쇼에 처음으로 출연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여기서 백신 접종을 강조했고, 인플레이션이 진정될 것이라고 안심시키는 데 주력했다.
바이든 대통령의 토크쇼 출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및 이와 맞물린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지지율 하락세 속에서 대중과의 접촉면을 늘려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는 가운데 이뤄졌다.
바이든 대통령은 10일 밤 지미 팰런이 진행하는 NBC 방송의 인기 토크쇼 '투나잇 쇼'에 화상으로 출연해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폭스뉴스와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11일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 바이러스를 피하는 방법은 백신을 두 번 접종한 뒤 부스터 샷(추가 접종)을 맞는 것"이라며 "이것은 엄청난 차이를 만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접종은 애국하는 것이다. 농담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바이든 대통령은 최저치인 40%대에 머무는 자신의 국정 지지율 여론조사 수치를 기억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60%대 중반이었을 때 관심을 두다가 이제 40%대가 된 뒤로는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고 농담 식으로 받아쳤다.
그는 자신의 낮은 지지율이 계속되는 대유행과 인플레이션에 대한 미국인들의 불안 때문이라면서 "그것은 가라앉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는 "경제가 지난 60년 그 어느 때보다 성장하고 있으며, 실업률은 4.2%로 낮고 더 낮아질 것"이라고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하지만 그사이 사람들은 코로나에 걸린 가족이 있는지 걱정하고 있고, 그들이 그에 대해 뭘 해야 할지 알지 못하는 등 불안해한다"며 "진실이 뭔지, 더 나은 삶을 만들기 위해 내가 어떻게 노력할지를 사람들이 정확히 알도록 솔직해지는 게 내가 할 일"이라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에 40년 만의 최악의 인플레이션을 기록했다는 노동부 발표와 관련해 가장 근본적인 원인으로 대유행을 꼽으면서 유가 등이 이달 들어 진정되고 있다는 입장을 전날 밝힌 바 있다.
대유행을 하루속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백신 접종이 최우선으로 이뤄져야 하고, 그래야 경제 회복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는 게 바이든 대통령의 인식이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gizmo ********* ****** 또 나왓구나 아무 근거도 없이 트럼프 대통령 욕이나하고 근거는 하나 제시못하는 정신나간 인간 민주당은 앞으로 폭망이야 내년에 하원 민주당 의원 17명 은퇴하거나 정계를 떠난다고 한다 버지니아 주지사,부주지사,검찰총장 모두 공화당이 싹쓸이 햇다 누가 진정한 세계의 지도자인지 모르고 펙트도 하나없이 ㅅ부리는 쓰레시 ****** 너도 중국이나 가라 민폐끼치지 말고 원야매 도사랑 같이 가 허접한 인간
1)2024년에는 걸레같은 저질인간 트럼프도, 무능한 치매노인 바이든도 동반해서 대선판에 나타나지 말라. 대신 굴신보신간신 '공허당' 출신 말고, 정통 '공화당' 출신(레이건 같은...)이 중후하게 대선판에 나타나기를 바란다. 그리고 민주당에서도 젊고 패기있는(케네디와 같은...) 후보가 신선하게 대선판에 나타나기를 바란다. 2)열심히 일하며 살고 있는 유권자들과 다음 세대의 젊은이들에게 썩은 음식중에서 선택해야하는 괴로움을 주지말고, 맛있고 탐나는 음식들 중에서 더 좋은 메뉴를 선택해야하는 즐거움을 선사하기 바란다.
고생하셧네요 ㅜㅜ ****** 치매 노인네 사임해라 나라를 40년만에 경제 파탄시키고 백신 의무화 헛짓거리 하다 법원에서 기각나고 개스비는 ㅈ나 오르고 도데체 하는 일이 뭐가 잇냐? 이래도 트럼트 대통령 근거없는걸로 욕을하는 원 야매 도사 같은 인간이 잇으니 한심하기 기지 없다 백신 맞는게 애국이라 ㅅㅂ리는 멍청한 치매 인간 당장 끌어 내려야 한다 곧 그렇게 될것이다
백신 1, 2차, 부스터샷까지 앞장서서 맞은 나, 탈모로 이제는 가발쓰게 생겼다.. 이것이 애국인가? 울 시어머니 백신 맞고, 그 후휴증 이기지 못하여 코로나로 돌아가셨다. 백신 권유한 의사가 책임 안지고, 국가가 책임 안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