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라이즈가 31일 진행된 2023 MBC 가요대제전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MBC 2023.12.31 /사진=스타뉴스
보이 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 4개월 만에 신인상 4관왕에 올랐다.
라이즈는 지난 10일(한국시간 기준)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라이즈는 '멜론뮤직어워드(MMA)', '서울가요대상', '더팩트 뮤직 어워즈(TMA)'까지 신인상 4관왕은 물론, '서울가요대상' 본상, '마마 어워즈(MAMA)' FAVORITE NEW ARTIST상 포함 2023년도 시상식에서 총 6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이는 작년 9월 정식 데뷔한 라이즈가 4개월 만에 이룬 쾌거다. 또한 라이즈는 최근 미국 그래미닷컴, 애플뮤직·샤잠이 각각 발표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에 K팝 보이그룹 중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어, 올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펼쳐갈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라이즈는 자신들의 감정을 곡에 표현하는 독자적 장르 '이모셔널 팝'에 기반해, 데뷔곡 'Get A Guitar'(겟 어 기타)부터 'Memories'(메모리즈), 'Talk Saxy'(토크 색시), 'Love 119'(러브 원원나인) 등 다양한 매력의 음악을 선사, 리스너들을 사로잡으며 각종 차트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라이즈는 1월 5일 신곡 'Love 119' 공개 이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9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급상승 차트 1위,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 송 TOP100 차트 1위, 애플뮤직 오늘의 TOP100 대한민국 차트 1위, 멜론 HOT100(발매 30일 이내)·벅스·바이브 1위에 오르며 인기 행진 중이다.
한편, 라이즈는 11일 방송되는 엠넷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Love 119' 무대를 선사하며, '엠카운트다운' 고정 MC로 새롭게 발탁된 멤버 소희가 진행에 나선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