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스테익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이 빠르게 확산하면서 1만 에이커를 전소시켰습니다. 진화율 14%를 보이고 있습니다.
▻ 캐스테익 산불은 강풍과 바짝 마른 초목들을 타고 빠르게 확산하고 있습니다. 2만명의 주민들이 대피했고, 1만6천여명이 대피 경고 상태입니다.
► 세풀베다 지역에서 산불이 발생해 벨 에어와 브렌트우드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경보가 발령됐다 해제됐습니다. 40에이커를 전소시켰고, 확산은 막은 상탭니다.
▻ 남가주에 이번 주말 비가 예보된 가운데 캐스테익 산불 진화에는 도움이 되겠지만, 산불 피해 복구 지역에는 2차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 LA 카운티가 산불 피해 복구에 연방정부 지원금이 절실한 가운데 트럼프 정부와의 정책 마찰로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습니다.
▻ 헌팅턴 비치 시가 비 성역도시를 선포했습니다. 연방정부의 불체자 체포 등에도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 취임 33시간만에 불법체류자 460명이 체포됐고, 해외 난민의 미국행 항공편도 무더기 취소됐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직후 불체자 추방정책에 돌입하면서 남가주 한인 사회도 긴장하고 있습니다. 불체자를 고용하고 있는 한인 업체들의 걱정은 큽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대해 대대적인 수정을 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 인프라에 들어가던 연방정부 예산 집행은 중단됐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4년간의 형사기소 등을 두고 지옥을 겪었다며 바이든 전 대통령 측을 향한 보복 가능성을 내비쳤습니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2만 3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6천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계속 실업수당 청구 건수는 189만 9천건으로 3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 중국에 진출한 미국 기업의 절반 이상이 미·중 양국 관계가 악화할 것을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탄핵 심판정에 함께 섰습니다. 김 전 장관은 계엄 선포 직전 열린 국무회의에서 계엄에 동의한 국무위원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탄핵심판에서 계엄 당시 설치하려 했던 '비상입법기구'가 국회를 대체하기 위한 입법기구를 뜻하는 것은 아니었다는 취지의 답변을 했습니다.
► 윤 대통령의 내란 혐의를 수사하던 공수처가 사건을 다시 검찰에 넘기고 기소하라고 요구했습니다. 검찰에서 사건을 받은 36일 동안 공수처는 뭘 했느냐는 비판이 나옵니다.
▻ 헌법재판소가 이진숙 방통위원장에 대한 국회 탄핵소추를 기각했습니다. 방통위 2인 체제의 위법성 등 핵심 쟁점에 대한 의견이 4대 4로 나뉘면서 탄핵이 기각됐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보스턴과의 경기에서 113-117로 패했습니다. 클리퍼스는 오늘 워싱턴과 레이커스는 보스턴과 각각 홈경기를 갖습니다.
▻ LA 다저스와 계약한 사사키 로키가 공식 입단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다저스의 일우너으로 도시 주민들과 함께 앞으로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혼조세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37.3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대체로 맑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78도로 예상됩니다.
“장애가 있는 형제자매를 둔 아이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도록 따뜻한 관심과 응원을 전하고 있습니다”장애 형제를 둔 형제·자매의 입장을 이해하고…
가수 조항조가 지난 2017년 할리웃보울 공연 이후 8년 만에 미국을 찾아 남가주에서 첫 단독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토) 오후 7시 판…
LA 한국교육원 강전훈 원장이 지난 9일 시니어센터를 방문해 하모니카 앙상블 회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강 원장은 지난 5월31일 아케디…
비영리 음악교육 봉사단체 러브인뮤직(Love in Music·대표 박관일)의 이사회는 문진호 교수를 신임 음악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러브인…
이승만건국대통령기념사업회 LA가 오는 23일(화) 오후 5시 옥스포드 팔레스 호텔에서 제6대 회장·이사장 이·취임식을 개최한다. 최학량 이임회…
3자대결시 맘다니-쿠오모 격차 줄어뉴욕시장 선거 경선 완주를 공언해 온 에릭 아담스 현 시장이 처음으로 후보 사퇴 가능성을 언급해 8주 앞으로…
버지니아 페어팩스 카운티 브래덕 수퍼바이저 보궐선거에 출마한 문일룡 후보 후원행사가 지난 10일 워싱턴한인연합회 사무실에서 열렸다.이날 행사는…
이민당국이 시카고에서 불법체류자 단속을 벌이던 와중에 체포를 피해 도주하던 멕시코인 남성을 사살했다.12일 CNN 방송과 AP 통신 등이 국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