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 엘에이시 예산 적자 10억 달러 육박
▶ 수천명 시 공무원 해고 불가피할듯
LA시의 재정 위기가 악화되면서 시 공무원 해고가 불가피하다고 엘에이 시의 예산 책임자가 밝혔습니다.
엘에이 시 예산 책임자는 내년의 예산 적자가 10억 달러에 육박해 시 공무원 해고가 불가피하다고 지적했다고 엘에이 타임즈가 보도했습니다.
시 행정 책임자 매트 자보는 엘에이 시의회에 2025-26년 예산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인력 감축을 포함한 비용 절감 조치에 집중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19일 시의회 발표에서 매트 자보 행정 책임자는 엘에이시 재정 문제의 원인 중 하나로 지난 수 년간 급증한 민사 소송 합의금 지출을 꼽았습니다.
세수가 큰 폭 줄었는데 오는 7월 1일에 시작되는 차기 예산 연도에는 세수는 더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기 예산 연도에는 시 공무원들의 급여가 인상돼 추가로 2억 5천만 달러가 지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수는 줄고 비용은 늘어나 예산부족이 심화되면서 시 공무원 해고가 불가피할것으로 보이며 수십명, 수백 명 수준이 아니고 수천 명을 해고하는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캐런 배스 시장은 다음달21일까지 2025-26년 예산안을 발표해야 하는데 예산안을 발표하면서 10억 달러 적자 해소를 위한 전략을 제시해야 합니다.
자보의 발표 직후, 시의원들은 비공개 회의를 열고 경찰관, 소방관, 쓰레기 수거 트럭 운전사, 사서, 공원 유지 보수 직원 등 다양한 공무원 노조와의 계약을 새로 검토했습니다.
예산 위원회를 이끄는 케이티 야로슬라브스키 시의원은 시의회가 시 공무원 노조측에 예정된 급여 인상을 연기하는 방안등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배스 시장은 시정부의 예산상황은 시 운영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어떤 프로그램이나 부서도 축소되거나 재편성될 가능성이 있다고 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스 시장은 엘에이 시정부 재정 악화가 시정부가 최근 수년간 거액의 민사 소송 합의금을 지출한 점, 팰리세이즈 산불 긴급 대응 비용, 연방 정부 재정 정책부터 "변동성 높은 주식 시장"까지 다양한 "하향 국가 경제 추세"에 의해 야기됐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팬데믹 발생 이후, 엘에이 시 지도자들은 공무원 노조를 설득해 예정된 급여 인상을 포기하도록 했으며, 1천명 이상의 직원들에게 최대 8만 달러를 지급하고 조기 퇴직하도록 한바 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배스 시장과 엘에이 시의회는 경찰관과 일반 시 공무원, 소방관등에 급여인상을 해왔으며 올해에는 급여인상을 위해 천7백개의 공석을 채우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같은 감축에도 불구하고, 2025-26년에 예정된 급여 인상은 예산에서 큰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해리스 도슨 엘에이 시의장은 공공 서비스 수수료 인상등 세수를 늘리기 위한 전략을 파악하도록 시 관계자들에게 촉구했습니다.
<
라디오 서울 정연호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딱 까롱 바수와 앞잡이 꽁무원덜이 해처먹은 세금과 같구나...자기들으 이만큼 해먹었으니까 메꿔넣어라...그소리...자백이나ㅜ마찬가지...모두 다 돈세탁과 세금 횡령으로 체포해야...시청 전체를 다 체포하아한드..
캘리포니아의 좌파 카르텔은 절대 끊어질수없어요 시민들이 캘리를 뜨는수밖에
렌트비가싼 노인아파트에사시는분들은 아쩔수없지만 그외한극분들은 이젠 웬만하면 엘에이뜨세요 늧었다고생각할때가젤빠른겁니다! 엘에이는갈수록희망없습니다,공무원들 흑인들천국이갈수록될겁니다 무
홈리스 예산 수십억 달러의 행방이 묘연하다는데 이건 또 뭔 뒤통수치는 소리지? 도로포장을 안해서 바퀴가 빠질정도의 팟홀들로 뒤덮여서 운전하고 다니기도 싫은 LA 를 이젠 떠나야하나?
각종 세금은 올리면서 재정 적자라니요???? 말이나 되는 얘기임니까!!!!다음 선거에는 꼭 공화당이 가주를 지켜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