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달 22일부터 24 일까지 3일동안 산호세 코트라에 설치된 재외투표소에서 도우미로 활동한 SF 평통소속 주니어 평통회원들이 최점균 회장등 평통임원들과 봉사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SF 평통>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샌프란시스코협의회(회장 최점균) 소속 주니어평통 학생들은 지난달 22일부터 24 일까지 3일동안 산호세 코트라(KOTRA) 에 설치된 재외투표소에서 도우미로 활동했다.
21 대 대통령선거 투표를 위해 코트라를 방문한 한인들은 주니어평통 도우미들에게 투표소까지 길안내 및 투표절차와 지참서류에 대해서도 안내를 받았다. 또한 투표를 마친 유권자들에게 인증샷을 찍어주기도 했다.
최점균 회장은 24일 투표소를 방문하여 모든 일정이 끝난 후 저녁식사로 주니어 회원들을 칭찬하고 격려해 주었다. 민주평통 21기 주니어 회원들은 2024년에도 코트라에서 제 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에 도우미로 봉사한 바 있다.
SF주니어평통은 북가주 중고등학생 6학년에서 12학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국정치, 문화, 경제 문제를 스스로 공부하여 서로 가르치고 배우고, 통일문화축제, 한글도서기부 등 한국을 지역사회에 알리는 민간 공공외교관과 차세대 통일리더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재외선거에 봉사한 주니어평통 회원들은 총 26명으로 다음의 학생들이다.
강은결(Eleanor Engyul Kang)/ 권시은(Sieun Kwon)/ 김리원(Liwon Kim)/ 김지섭(Jiseop Kim)/ 김현완(Hyeonwan Kim)/ 나다나엘(Danael Na)/ 박하은(Ha Eun Park)/ 방지현(Kailey Jihyun Bang)/ 배알렉스(Bae Alex Jitae)/ 백지환(Samuel Jihwan Baek)/ 서엘리엇(Elliot Seo)/ 신제근(Joseph Jegeun Shin)/ 양지이(Sofina Suwignjo)/ 왕이원(Chloe Wang)/ 유다예 (Daye You)/ 이서연(Abgail Lee)/ 이세영(Michelle Saeyoung Lee)/ 이세진(Vivienne Saejin Lee)/ 이유준(Yujun Lee)/ 임수지(Sooji Esther Yim)/ 임요셉(Joseph Yim)/ 정서윤(Seoyun Chong)/ 정수연(Sooyeon Jeong)/ 최수민(Sumin Choy)/ 황재강(Jaekang Hwang)/ Stephen hwang Florip.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