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부분 건강한 모습에 지친 기색도…트럼프 비판 시위도

미국 이민당국에 의해 조지아주에 구금됐던 한국인 근로자들이 12일(한국시간)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입국장을 나서고 있다. [연합]
![[화제의 인물] 단과대 명칭에 첫 헌정… 기부 문화 새 이정표 [화제의 인물] 단과대 명칭에 첫 헌정… 기부 문화 새 이정표](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2/09/20260209191523695.jpg)
한국 대학 최초로 단과대학 명칭에 후원자의 이름이 헌정돼 주목되고 있는 주인공은 성공한 미주 한인 기업인이자 자선사업가로 ‘트루에어’ 창업자로…
![[특별 인터뷰] “의학 연구성과, 세상 속으로… 건강 개선 적용 촉진” [특별 인터뷰] “의학 연구성과, 세상 속으로… 건강 개선 적용 촉진”](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2/04/20260204205902695.jpg)
UCLA 캠퍼스에 자리하고 있는‘임상 및 전환의학 연구소’(Clinical and Translational Science Institute, …
한인 정치력신장위원회와 한인타운 시니어&커뮤니티 센터가 4일 LA 용수산 식당에서 제프리 프랭 LA 카운티 산정관 후원 모임을 갖고 올해 선거…
한인을 비롯한 아시안 커뮤니티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리버사이드 카운티 테메큘라의 페창가 리조트 카지노(이하 페창가)가 3일 ‘아시안 미디…
본보 고정 칼럼니스트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KACE) 대표의 ‘적분의 힘: 미국 한인이민 현장 30년의 기록’ 출판기념 ‘북 토크쇼’가 성황리…













![[공식발표]](http://image.koreatimes.com//manage/la/images/sports/1770746625_sports_image_1.jpg)

![[사고]](http://image.koreatimes.com//manage/sf/images/main_top/1770750075_main_top_image_0.jpg)


![[사고]](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2/09/20260209215806695.jpg)

민경훈 논설위원
한형석 사회부 부장대우
줄리아 김 / LA 거주
정유환 수필가
홍병문 / 서울경제 논설위원
권숙월
옥세철 논설위원
조지 F·윌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미프로풋볼(NFL) 시애틀 시호크스가 11년 전의 아픔을 완전히 씻어내고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시애틀은 8일 캘리포니아 샌타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예정된 전국주지사협회(NGA) 연례회의 백악관 행사에 민주당 소속 일부 주지사를 배제해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수많은 사연과 영적 평화를 간직한 순례길, 죽기 전에 꼭 한 번은 걸어야 할 ‘버킷리스트’ 여행… 바로 산티아고 순례 여행입니다.한국일보 미주…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9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동입군 몇명이 마치 수백만의 니뽕군을 물리치고 갑자기 헌궈를 동입시켰다는 어처구니 없는 소설조차도 부끄러운 황당한 만화를 만들어ㅜ낸거를 아직도 세뇌하려고ㅠ하는거ㅜ아니냐? 이건 도데체 구라를 쳐도ㅠ분수가 있지...
일제가ㅜ엄청난 돈을 들여 조옷선에 도로와 철로..등등 건설하여 20세기에 들여와서 노비들이 해방돼고 신분이ㅜ갑자기 판새, 검새, 기업가..등등 바뀌는데..그 당시 토지소유주들...일부ㅜ양반들과 돈벌어 대원군한테 족보사고 매관매직하여 자리산 상인들이 자기 땅과ㅜ노비들을 뺏기지ㅡ않으려 싸우다 쫒겨나 만주나ㅜ쭝궈로 노비를 데리고 이주했다 노비덜한테 살해당하고 남은 노비덜이 장개나 쏘련 꽁산땅덜과 합작하던지 이주한 사람덜이나 그 식구들이 꽁산땅덜과ㅜ합작하여 그 동네 헌인덜한테 강도질하던게 동입군이라던데...그걸 미화하여 무슨 슈퍼맨처럼..
밑에 뻬뜨꽁 싸랑아...아무도 괴사슬에 묶여가서ㅠ쌤통이라고ㅠ한 사람 없는데.. 혼자서 소설 쓰냐? 끌려가서 너처럼 동정심이나 분하다고 ****** 않하면 백인 앞잡이나 일제 순사ㅜ앞잡이냐? 이거야ㅜ말로ㅠ전형적인 댓글 선동 수작이ㅡ아니냐? 내가 듣기로는 헌궈가 일제에 팔린후 백성들중에 아무도 눈물 흘리는 사람들이ㅜ없었다고ㅠ하던데...도리어 기뻐했다고..500년동안 노비로 살며 하수도도ㅠ없이 소몰며 미개하게ㅜ살다가 갑자기 노비에서ㅜ해방돼고 똥이 굴러다니던 도로를 포장하고 자동차가 돌아다니고..기차가ㅜ들어오고..등등...
찢이 찢었다...도람통한테 뻥치다가 엉뚱한 일꾼들 다 수감시킨후 국제 성남 마피아 하청시켜 도람통 축근 암살시킨후 비행기로 구출?했다....무슨 영화에 나올만한거 같다...도람통 마피아 대 찢 조폭...누가 이길까?
같은 한국인들이 무더기로 쇠사슬에 묶여 끌려가는 영상을 보고도 동정심이나 분노심이 일지 않고 밑에 댓글들 처럼 쌤통이다 하는 백인 앞잡이들. 이런 자들이 일제 시대때 일본 순사 앞잡이 했을 인간들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