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새재 깊은 산에서 난 인진쑥과 솔잎, 홍화씨등이 건강식품으로 가공돼 처음 미국에 들어왔다.
이번 주부터 한남체인, 가주마켓, 일부 한인건강식품업소등에서 판매되기 시작한 문경 특산품들은 향토업체인 ‘비추리식품’‘이젠하우스’등에서 생산된 것으로 천연식품을 환으로 가공, 간편하게 이들 식품의 효력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예컨대 지방간·황달 치료와 변비에 효험이 큰 인진쑥은 쑥즙 90%에 쥐눈이콩 5%, 찹쌀 5%가 환으로 빚어져 알약 먹듯 쑥즙을 복용할 수 있다. 환으로 된 솔잎은 깊은 산으로 난 깨끗한 솔로 가공됐으며 예로부터 혈관확장 기능이 있다고 해서 고혈압과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홍화씨 추출액이 환으로 만들어진 홍화씨환은 칼슘과 구리성분이 많아 골다공증, 다시마 80%, 익모초 5%등으로 만들어진 다시마환은 고혈압, 변비등에 좋은 건강식품이라는 것이 제조업체측 설명이다.
다우니의 ‘아가사이’사에서 오는 10월11일부터 열리는 LA 한국의 날 장터 출품을 계기로 미국에 본격 수입하기 시작한 문경 특산품에는 이외 고추를 산초와 함께 6개월간 숙성시켰다는 산초고추 장아찌, 오미자 액상차, 감식초등이 있다.
알약으로 된 건강식품들은 한 번에 20~30알씩 물로 삼킬 것을 권하고 있으나 예컨대 쑥환의 경우 두 어알을 은단처럼 입안에서 녹여 먹으면 한국 쑥의 독특하고 진한 향그러움이 하루종일 입속을 떠나지 않아 입맛이라도 깊은 고향에 되돌아온 듯 하다. (562)401-4181.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