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지의 제왕’‘아름다운 마음’
▶ 각각 13개·8개부문 후보
팬터지 영화 ‘반지의 제왕’(사진 위)이 제74회 아카데미 영화상(오스카상)에서 최우수 작품 등 13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 작품에 오른 후보작으로는 ‘반지의 제왕’ 외에 각각 8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된 전기 드라마 ‘아름다운 마음’(사진 왼쪽)과 뮤지컬 ‘물랭 루즈’, 미스터리 코미디 ‘고스포드 파크’, 드라마 ‘침실에서’ 등 모두 5편이다.
남우주연상 부문은 2연패를 노리는 러셀 크로(‘아름다운 마음’), 션 펜(‘나는 샘’), 톰 윌킨슨(‘침실에서’), 덴젤 워싱턴(‘트레이닝 데이’)과 윌 스미스(‘알리’)가 후보로 선정돼 최초로 2명의 흑인배우가 주연상 후보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으며 여우주연상 부문에서도 흑인여배우 핼리 배리(‘괴물의 잔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 외 여우주연상은 시시 스페이섹(‘침실에서’), 니콜 키드먼(‘물랭 루즈’), 주디 덴치(‘아이리스’), 르네 젤웨거(‘브리짓 존스의 일기’)가 배리와 경합을 벌이게 된다. 올해 오스카상 시상식은 3월24일 할리웃 코닥 극장에서 거행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