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공립학교 수학·과학교사 양성을 위해 입학생 전원에게 전액 장학금을 지원하는 ‘뉴욕시립대학(CUNY) 티처 아카데미(Teacher Academy)’의 올 가을학기 입학신청서 마감이 3월1일(수)로 다가왔다.
CUNY 티처 아카데미는 뉴욕시 교육청과 뉴욕시립대학(CUNY)이 공동으로 뉴욕시 공립학교내 수학·과학교사 인력난 해소를 위해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프로그램. 올해 고교 졸업 예정자 가운데 수학·과학 성적이 최소 85점 이상이고 교직 진출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입학을 신청할 수 있다.
CUNY 티처 아카데미는 CUNY 어너 칼리지를 모델로 만들어진 것으로 퀸즈 칼리지, 헌터 칼리지, 브루클린 칼리지, 시티 칼리지, 스태튼 아일랜드 칼리지, 리맨 칼리지 등 CUNY 산하 총 6개 칼리지에서 교육한다.
입학생들은 4년간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게 되며 재학기간 동안 중·고교생 수업 참관 및 교생 실습 등을 통해 본격적인 교사 생활에 앞서 충분한 사전 준비를 가능케 하는 다양한 교과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서머프로그램이나 방과 후 프로그램에서 유급 인턴(1,600달러)으로 근무할 수 있으며 수학 및 생물학, 화학, 환경과학 등 과학 분야를 전공할 수 있고 교직진출에 대비한 교육학 과정도 이수하게 된다.
졸업 후에는 시내 공립학교에 배치돼 2년간 교사로 재직해야 하는 의무를 충족해야 하고 교사 진출 이후에도 전문적인 지원이 지속된다.
CUNY 티처 아카데미 입학신청 희망자는 일반 CUNY 입학신청서와 더불어 티처 아카데미 입학신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이외 교사 2명의 추천서도 제출해야 한다.
티처 아카데미 입학 신청서는 학교 가이던스 카운슬러에게 문의하거나 웹사이트(www.cuny.edu/teacheracademy)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입학신청서 보낼 곳은 Teacher Academy 535 E. 80th Street New York NY 10021이며 e-메일(ann.cohen@mail.cuny.edu) 또는 212-794-5570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