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동안 빙판과 설원에서 지구촌을?열광시켰던 `눈과 얼음의 대축제’가 마침내 막을 내렸다.
역대 겨울올림픽 사상 가장 많은 80개국 2,600여 선수들이 열전을?펼친?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은 현지시간 26일 저녁 8시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스타디오 올림피코’에서 지구촌 젊은이들이 자리한 가운데 화려한 폐회식을 가졌다.
스키와 빙상, 바이애슬론, 루지.스켈레톤 등 4개 종목에 40명의 선수를? 파견한 한국은 역대 최다인 금 6, 은 3, 동메달 2개를 획득해 당초 목표인 8년만에? `톱10’ 복귀를 뛰어넘어 최종 7위에 오르는 성과를 남겼다.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태극 전사’들이 연일 맹위를 떨친 팔라벨라 빙상장에서 한국은 8개 종목에서 무려 6개의 금메달을 싹쓸이하며 세계 최강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간판스타인 안현수(한국체대)와 진선유(광문고)는 남녀 1,000m와 1,500m에 이어 계주(남자 5,000m, 여자 3,000m)까지 석권해 한국 올림픽 사상 최초로?3관왕 위업을 달성했다.남자 500m에서 동메달까지 추가한 안현수는 이번 대회 남자 선수 중 최다 메달리스트로 기염을 토했다.한국은 스피드스케이팅에서도 이강석이 남자 500m에서 동메달을 획득,?14년만에 값진 메달을 수확했다.국가별 메달경쟁에서는 독일이 금 11,은 12,동메달 6개로 최종 1위를? 차지했고 미국(금 9,은 9,동 7)과 오스트리아(금 9,은 7,동 7)가 뒤를 이었다.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한국이 유일하게 세계 10강에 포함됐다. 차기대회는 4년후 캐나다 벤쿠버에서 열린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