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시 암살모의 팔레스타인 주민 6명 긴급 체포
이스라엘 경찰과 대내 정보부인 신베트가 지난 5월 이스라엘을 방문한 조시 부시 미국 대통령 살해모의에 가담한 동 예루살렘 거주 팔레스타인 주민 6명을 긴급체포했다고 일간 하레츠를 비롯한 이스라엘 언론이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20대 초반으로 알려진 이들 6명은 알-카에다 조직과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교환하며 모의한 것으로 드러났다.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 90번째 생일
`마디바’(Madiba. 존경받는 어른을 의미)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18일 구순 생일을 맞았다.
지난달 27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46664 자선 콘서트’ 이후 각종 생일 기념행사에 참석하느라 분주한 나날을 보냈던 만델라는 이날 어린 시절을 보낸 이스턴 케이프주 쿠누의 시골집에서 생일상을 받았다.
이집트 여성 절반 “성희롱 위험 노출” 호소
이슬람권 국가이자 세계적인 관광국가인 이집트에서 여성들에 대한 성희롱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일간 `데일리뉴스 이집트’가 1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집트의 여성권익센터(ECWR)가 최근 외국여성 109명을 포함, 2천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여성응답자의 절반 가량(이집트 여성 48.4%, 외국여성 51.4%)이 항상 성희롱의 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호소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