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티 삼림보호지구, 다양한 학습프로그램
쿡, 듀페이지, 레익카운티 삼림보호지구(Forest Preserve District)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보다 자연을 접하며 유익한 탐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캠페인 활동과 각종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 외에는 집에서 주로 방에서 컴퓨터와 TV만 끼고 사는 학생들에게 대자연의 신비와 생명의 소중함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려는 것이 바로, 각 카운티 산림보호지구가 추구하는 목표 중 하나다. 레익카운티 산림지구에서는 올해 “아이들을 집에 두지 말자(Leave No Child Inside)”라는 캠페인을 통해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인근 숲과 호수로 나와서 자연학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캠페인 담당자들은 “자녀들이 자연과 친해지고 이해하며 또한 자연을 보호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들과 함께 공원으로 나오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한다.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그리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인근 산림지구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들을 대자연을 벗 삼아 휴식을 취하고 학생들은 탐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하지만 이를 잘 모르는 가정이 많아서 그동안 이용자들이 크게 늘지 않았으나 최근 지갑이 얇아진 학부모들이 실속 있게 자녀들과 주말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서 삼림지구가 관리하는 숲 속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달 중에 계획돼 있는 카운티별 무료 자연학습 프로그램들은 다음과 같다.
<레익카운티>
▲그린 유스 팜 하베스트 데이: 12일(수), 19일(수), 22일(토), 26(수), 29일(토) 오전9시~오후1시 노스 시카고 소재 그린벨트 산림지구(그린베이길과 벨비디어길 부근에 입구) ▲패밀리 프라이데이: 14일(금) 오후 12시~3시 리버티빌 소재 인디펜던스 그로브(밀워키와 리버길 교차로에서 동쪽으로 한블록 가면 나타나는 버클리길에 입구)
(문의: 847-367-6640 또는 www.lcfpd.org)
<쿡카운티>
▲패밀리 펀 패키지: 쿡카운티 산림보호지구의 페이스북에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이메일 한통만 보내면 브룩필드 동물원 무료 입장권 4매와 시카고 보타닉 가든 무료 주차권 1매, 쿡카운티 운영 골프장 할인권 1매와 수영장 무료 입장권 1매를 받을 수 있다.(www.fpdcc.com) ▲자연학습 이벤트: 8월 한달간 계속 오전 8시~오후 5시 노스브룩 소재 리버 트레일 네이처 센터(3120 Milwaukee Ave.) (문의 : 847-824-8360)
<듀페이지 카운티>
▲칠드런스 팜 코어스: 10일(월) 오후 1시30분~4시 웨스트 시카고 소재 클라인 크릭 팜 (1N600 County Farm Rd.) (문의: 630-876-5900) ▲네이처 웍데이: 15일(토) 오전9시~오후12시 네이퍼빌 소재 스프링브룩 프레어리(75번가와 플레인필드 네이퍼빌길 교차로 부근) (문의: 630-933-7681 또는 www.dupageforest.com) <이경현 기자>
사진: 레익카운티 삼림보호지구에서 마련한 자연학습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이 설명을 듣고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