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A 마운틴 뷰 한인교회(담임 김노립 목사)가 건강채식요리 전문가인 서형숙씨를 강사로 초청한 가운데 2차 건강채식요리강습회를 개최했다.
지난달 30일(일) 오후 4시부터 SDA 마운틴 뷰 한인교회 친교실에서 열린 2차 건강채식요리 강습회는 화씨 100도를 오르내리는 불볕더위 속에서도 100여명의 한인동포들이 참석, 건강채식요리에 대한 열정적인 관심을 보여주었다.
건강선교부장의 환영사와 김노립 목사의 스트레칭 강의에 이어 열린 이날 요리시간에는 오트와 메주콩으로 와플을 굽고 블랙베리 토핑을 만들어 그 위에 뿌리는 요리가 소개되었다.
서 강사는 이어 장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양배추로 만든 꽃 김치와 갖가지 과일은 물론 찐 고구마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단 호박을 갈아 버무리는 간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오이와 토마토 고명을 얹고 정성스레 갈은 검은 콩물을 끼얹어 검은 깨를 뿌린 다음 얼음을 동동 띄워 차려놓은 검은콩국수는 무더운 날씨에 지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건강 요리로 함께 만들어 시식케 했다.
서 강사는 까만색의 정체를 아느냐고 질문한 뒤 동의보감에는 하얀 콩은 식용으로 사용되고 검은콩은 약용으로 쓰이며 원기회복과 신장에 특효를 지녔다고 적혀있다며 검은콩의 장점을 설명하기도 했다.
한편 3차 강습회는 오는 19일(토) 오후 3시에 박영채 건강채식 요리 전문가를 초청할 예정이며 이날은 특히 골다공증측정 검사를 무료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행사에 관한 등록과 문의는 마운틴 뷰 교회 (650)940-1369, (408)899-6040로 하면 된다.
<이광희 기자> khlee@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