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키나 스노우 보딩 같은 겨울 스포츠 활동을 할 때 부상을 입지 않도록 각 별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지난 주 남가주에는 비가 많이 내렸다. 눈을 보러 산으로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거나, 겨울 방학을 맞아 눈썰매, 스키, 스케이팅 등 겨울철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한인들이 많다.
미국 정형외과학회 (AmericanAcademy of Orthopaedic Surgeons)에서 조언하는 겨울철 스포츠 부상 예방법을 살펴본다.
#혼자 스포츠 활동을 하기보다는가능하면 파트너와 함께 하거나 파트너의 시야에서 함께 움직인다.
#겨울철 스포츠 활동 전에 근육 컨디션을 잘 조절한다.
#겨울철 스포츠 활동을 하기 전에준비 운동을 한다.
#장비는 몸에 잘 맞는 적당한 제품으로 준비한다. 또 이전에 사용했던장비가 제대로 작동되는지, 부서진 곳은 없는지 꼭 살핀다. 필요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몸에 잘 맞는 장비를 추천 받도록 한다.
#고글과 헬멧은 꼭 착용한다.
#동상이나 저체온증 예방을 위해 옷은 두꺼운 옷 하나를 입는 것보다는 여러 겹을 겹쳐서 입는다. 또한 발에 잘 맞는 신발을 착용한다.
#자녀가 한번도 스키나 스노우보드를 타본 적이 없다면 꼭 전문가의 레슨을 받게 한다.
#날씨와 눈 상태 및 온도 등을 잘체크한다.
#스포츠 활동 전이나 중간, 또 후에 수분은 충분히 섭취한다.
#통증이 있거나 너무 지쳐 있을 때는 활동을 중단하고 쉰다.
#응급상황을 대비해 셀폰 충전을 잘 해두고 꼭 지참한다.
#스키나 스노우보딩을 탈 때 표지판을 꼭 주의해서 살핀다.
#자외선 차단제는 꼭 바른다. 특히 산에 가는 경우는 필수다.
#겨울 스포츠 활동을 할 때 성인이어도 음주를 한 채로 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