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팀 훈련 끝난 뒤 강도 높은 웨이트 훈련
▶ “어깨 앞뒤 근육, 모두 완벽”

류현진 ‘오늘은 근력 운동’ (더니든[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이 23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김병곤 트레이닝 코치의 지도 아래 케틀벨을 이용해 근력 운동을 하고 있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33)은 게으르다는 오해를 많이 받는다.
장난기 넘치는 평소 모습과 선발 등판 사이 불펜 투구를 하지 않는 점, 살집이 많아 보이는 겉모습 탓에 '게으른 천재'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그러나 류현진을 잘 알고 있는 주변 사람들은 "뭘 모르고 하는 소리"라고 입을 모은다.
KBO리그 한화 이글스에서 투수 코치로 류현진을 가르쳤던 한화 정민철 현 단장 등 주변인들은 "류현진만큼 열심히 훈련을 소화하는 선수가 드물다"고 말한다.

이야기 나누는 류현진-보루키 (더니든[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과 라이언 보루키가 23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3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토론토 스프링캠프 팀 훈련에서도 이런 모습이 포착됐다.
전날 불펜피칭과 라이브 피칭(타자를 상대하는 투구 훈련)에서 약 80개의 공을 던진 류현진은 팀 훈련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지 않았다.
그는 운동장에서 스트레칭한 뒤 동료들의 캐치볼 훈련 때 휴식을 취했다.
부상 회복 중인 팀 동료 라이언 보루키를 제외하면 캐치볼 훈련을 소화하지 않은 선수는 류현진뿐이었다.
훈련 구장으로 이동해 진행한 수비 훈련에서도 마찬가지였다.
류현진은 1루 베이스에서 땅볼 처리 훈련하는 동료들의 공을 받아줄 뿐, 직접 수비 훈련을 하지 않았다.
그는 일찌감치 팀 훈련을 마친 뒤 클럽하우스로 들어갔다.

준비운동 하는 류현진 (더니든[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이 23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준비운동을 하고 있다.
그러나 류현진의 훈련은 이렇게 끝나지 않았다.
잠시 뒤 류현진은 땀을 뻘뻘 흘린 채 밖으로 나왔다. 양손엔 무거운 케틀벨(Kettlebell·주전자처럼 생긴 아령)을 들고 있었다.
김병곤 트레이닝 코치는 류현진의 등을 받히며 그의 근력 운동을 도왔다.
류현진의 셔츠는 땀으로 물들어 있었다.
그는 이날 팀 훈련이 끝난 뒤 웨이트 트레이닝장에서 수 시간 동안 근력 훈련에 전념하며 몸 상태를 끌어올렸다.
류현진은 철두철미하게 몸 관리를 하고 있다. 그는 훈련 후엔 항상 뜨거운 물과 차가운 물에 번갈아 들어가며 순환을 유도한다.

류현진 ‘오늘은 1루수로 변신?’ (더니든[미국 플로리다주]=연합뉴스) 김메이저리그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스프링캠프에 참가 중인 류현진이 23일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실시된 수비 훈련에서 트렌트 손턴의 송구를 받아내고 있다.
전문가들은 류현진의 실력과 성적엔 이런 노력이 수반돼 있다고 밝혔다.
김병곤 코치는 최근 "류현진은 정말 열심히 새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며 "그의 몸 상태를 보고 토론토 선수들이 매우 놀라워했다. 현재 몸 상태는 최고 수준"이라고 말했다.
메이저리그를 경험한 MBC 김선우 해설위원은 "현재 류현진의 몸은 KBO리그에 있을 때보다 훨씬 좋다"며 "보통 선수들은 어깨 뒤 근육만 단련시키는데, 류현진은 앞뒤가 다 좋다"고 설명했다.
류현진이 메이저리그 최고의 투수로 발돋움한 배경에는 보이지 않은 곳에서 흘린 엄청난 땀과 노력이 숨어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