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루 신규확진자 38만명 넘어서 최고치 경신
▶ CNN “유가족들이 장작 비용까지 지불해야”

코로나19 신규 감염자가 하루 38만명을 넘어선 인도에서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폭증하고 있어 화장장에는 화장을 대기하는 시신들이 넘쳐나고 있다. 지난 28일 인도 뉴델리의 한 화장장에서 대규모 화장이 이뤄지고 있다. [ 로이터 = 사진제공 ]
인도는 이달 중순 들어 벌써 9일째 하루 30만명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다.
인도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수가 29일 38만명을 돌파하며 또 다시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뉴시스가 보도했다.
30일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이날 오전 기준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 수(전날부터 약 24시간 동안)는 38만6452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이는 전날 최고 기록인 37만9257명을 경신한 것으로, 인도의 신규 확진자 수는 9일 연속 30만명을 넘어섰다. 이날 하루 신규 사망자 수는 3498명을 기록, 사흘 연속으로 3000명을 넘었다.
미국이 인도에 코로나19 백신 원료 등 지원물품을 보내기 시작했으나, 정작 인도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은 ‘코로나 공포’를 견디다 못해 탈출 러시를 이루고 있다.
통계사이트 ‘월드오미터’도 이날 오전 현재 인도의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는 38만6829명으로 집계했다. 전 세계 신규 확진자 87만1119명의 거의 40%가 인도 한 나라에서 발생한 셈이다. 인도는 일일 사망자도 3501명에 이른다.
전날 37만9459명의 신규 감염자가 확인되며 38만명에 육박했는데 결국 하루 만에 38만명을 넘어서며 최다 기록을 경신하게 됐다. 인도 전국의 화장장은 시신을 태우기 위한 목재가 부족할 지경에 이르렀다.
29일 CNN은 코로나19가 전국을 휩쓸면서 화장장에는 목재가 부족할 정도라고 보도했다.
뉴델리 동부에 위치한 한 화장장 대표는 ”코로나19 대유행 이전에는 매일 8~10명을 화장했지만, 지금은 하루에 100~120명의 시신을 화장하고 있다“며 어려움을 토로했다.
현재 이 화장장은 수요가 너무 많아 주차장으로 쓰던 공간까지 화장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화장 공간은 부족한데 시신은 넘쳐나는 형국으로, 유가족들은 티켓을 구입해 화장 차례를 기다릴 정도라고 한다.
뉴델리는 목재 재고가 부족할 정도로, 유가족들은 시신을 화장하기 위해 장작 비용까지 지불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코로나19로 이번 주에 아버지를 잃은 한 워싱턴 포스트(WP)의 칼럼니스트는 “우리가 아버지를 화장하러 갔을 때 화장장에 공간이 없었다”며 “여러 가족들 간에 실랑이가 벌어져 경찰을 불러야 했다”고 말했다.
현재 이 화장장은 수요가 너무 많아 주차장으로 쓰던 공간까지 화장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화장 공간은 부족한데 시신은 넘쳐나는 형국으로, 유가족들은 티켓을 구입해 화장 차례를 기다릴 정도라고 한다.
뉴델리는 목재 재고가 부족할 정도로, 유가족들은 시신을 화장하기 위해 장작 비용까지 지불하고 있다고 CNN은 전했다.
<연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끝이 난다면 전세계는 중국에 대해 코로나로 인한 범죄국가에 준하는 보상 및 배상을 받아내야 할것이다.
참 안타깝다. 전문가의 의견을 무시하고 종교에 매몰되어 고집만 쎈 지도자를 뽑은 댓가가 참혹하다. 개독이나 힌두나
정말 증말 안따깝군요,,. 얼마나 무엇이 어찌하여 요런일이 요런 지경까지 왔단말인가,,,생각해보면 예외는있을수있지만 조심하면 얼마든지 방지 할수 있는 코로나 인건 확실한것같은디....허허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