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름 받는 곳으로 갈 것”… 작년 대선 불복 과정서 트럼프와 사실상 결별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로이터=사진제공]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마이크 펜스 전 부통령이 2024년 대통령 선거 본선 티켓을 거머쥐기 위한 공화당 경선에서 맞붙을 가능성이 제기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출마 의향을 숨기지 않는 가운데 펜스 전 부통령 역시 대권 도전을 시사하는 행보를 보이기 때문이다.
12일 정치전문매체 더힐에 따르면 펜스 전 부통령은 최근 CNN방송 기자에게 자신의 출마 문제에 대해 "2023년에 나와 내 가족은 우리가 항상 해온 일을 할 것이라고 솔직히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되돌아보고 기도하면서 우리가 가장 잘 섬길 수 있는 지점을 결정할 것"이라며 "우리가 부름을 받는 곳으로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출마 가능성을 열어둔 발언으로 해석됐다.
펜스 전 부통령은 그간 아이오와, 뉴햄프셔,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등 공화당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초기 경선 지역을 방문해 이런 관측을 더했다.
펜스는 2016년 대선 때 트럼프 전 대통령의 러닝메이트로 출마해 당선됐지만, 4년 후 부통령 후보로 다시 출마했을 때는 패배했다.
두 사람 모두 출마를 결정할 경우 펜스 전 부통령은 한솥밥을 먹던 사이이자 '상사'이던 트럼프 전 대통령과 맞붙는 이례적 상황이 만들어진다.
현재 공화당 대선 구도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압도적 우위다. 지난주 초 발표된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은 공화당 주자 중 67%로, 2위 펜스 전 부통령(9%)에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앞서 있다.
반면 트럼프 전 대통령을 제외했을 경우에는 펜스가 25% 지지율로,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30%)를 뒤쫓는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와 펜스는 작년 11·3 대선 이후 사실상 결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대선 불복에도 당연직 상원 의장이던 펜스가 지난 1월 의회 상·하원 합동회의를 주재하며 조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을 인증한 행동에 대해 수 차례 비난했다.
펜스 전 부통령은 당시 합동회의가 형식적 절차에 불과해 자신이 독자적으로 판단하거나 인증을 저지할 권한이 없었다고 반박한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의 대선 재도전 여부를 내년 11월 중간선거 이후에 결정하겠다고 밝혔지만, 출마를 시사하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그는 12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의 한 행사 연설에서 자신이 2016년뿐만 아니라 2020년 대선에서도 승리했다며 '부정선거' 주장을 반복한 뒤 "세 번째에 대해 매우 힘있게 생각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행사를 함께 진행한 폭스뉴스의 전직 진행자 빌 오라일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부통령 러닝메이트로 드샌티스 주지사를 제안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4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한심한 잉간들...
공화당이 걸레같은 저질인간에게 굴신하고, 멍청한 복음주의자들의 비위를 맞춰 재선하려고 보신하고, 간신을 대량생산하는 것을 5년간 보았다. 2)이제 상하원은 도대체 뭐하는 기관들일까하고 생각한다. 트럼프 왕가의 범죄를 보호하려고 온갖 진실을 감추고, 빤한 거짓말을 하고, 각종 법안에서 진실을 외면하는 투표로 저 걸레같은 저질인간의 모든 사악한 거짓말, 국민분열, 인종차별, 지저분한 사생활, 개인적인 사욕추구를 용이하게 하는 저 자들은 누구일까하고 생각한다.공화당을 지지하는 것이 공허하다고 느낀다.그래서'공허당'이라고 개칭한다.
dpark19970 역시 트 신도 수준이 얼마나 개최악인지 광고하는 놈 ㅋ
shtjdghks- stupid stup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