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정평가 4%p 상승한 65%…”부정 평가에 비속어 발언 등 언급 두드러져”
▶ 尹대통령 영·미 순방엔 33% ‘국익 도움됐다’, 54% ‘도움 안됐다’
![‘비속어 논란’에 尹대통령 지지율 24%…4%p 하락, 다시 최저치[한국갤럽] ‘비속어 논란’에 尹대통령 지지율 24%…4%p 하락, 다시 최저치[한국갤럽]](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2/09/30/20220930140029631.jpg)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다시 취임 후 최저치 수준으로 떨어졌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30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27~29일(이하 한국시간) 전국 성인 1천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윤 대통령이 직무수행을 '잘하고 있다'는 응답은 24%, '잘못하고 있다'는 응답은 65%로 각각 집계됐다.
지난주 조사 대비 긍정 평가는 4%포인트 하락(28%→24%)하고, 부정 평가는 4%포인트 상승(61%→65%)했다.
갤럽 조사에서 윤 대통령 직무 긍정률이 24%를 기록한 것은 8월 첫째 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로, 취임 후 최저치에 해당한다.
갤럽 측은 "이번 주 부정 평가 이유에서는 외교, 비속어 발언 파문 관련 언급이 두드러졌다"고 분석했다.
직무 수행 부정 평가자는 '외교'(17%), '경험·자질 부족·무능함'(13%), '발언 부주의'(8%), '경제·민생 살피지 않음'(7%), '전반적으로 잘못한다', '진실하지 않음·신뢰 부족'(이상 6%), '소통 미흡', '인사'(이상 5%) 등을 이유로 꼽았다.
긍정 평가의 이유는 '외교'(8%), '열심히 한다·최선을 다한다', '전반적으로 잘한다'(이상 7%), '전 정권 극복'(6%), '공정·정의·원칙', '국민을 위함', '진실함·솔직함·거짓 없음'(이상 4%) 순이었다. '모름·응답 거절'은 23%였다.
'이번 영국·미국·캐나다 순방이 우리나라 국익에 도움이 됐느냐'라는 질문에 33%는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고, 54%는 도움이 안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도움이 됐다는 이유로는 '순방 자체로 의미 있음'(20%), '정상 간 만남'(14%), '외교·교류 확대'(10%), '국위 선양·국가 홍보'(7%), '장례식 참석·조문'(6%), '경제 도움·수출·투자 유치'(5%) 등이 있었다.
반면, 도움이 안 됐다는 응답에는 '실익·성과 없음'(18%), '조문 시간 늦음·조문 못 함'(16%), '경솔한 발언·비속어·막말'(12%), '국격 떨어뜨림', '계획·준비 미흡'(이상 7%), '논란·잡음만 발생'(5%), '실수가 잦음'(4%), '태도 문제', '바이든과 면담 시간 짧음'(이상 3%) 등 이유가 있었다.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 36%, 국민의힘 31%, 지지하는 정당 없는 무당(無黨)층 27%, 정의당 5%로 각각 집계됐다.
민주당 지지율은 지난주보다 2%포인트 올랐고, 국민의힘은 3%포인트 떨어졌다.
이번 조사의 오차범위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다. 무선(90%)·유선(10%) 전화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고 응답률은 11.2%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10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참! 어리석은 아가들 니 ㄴ ㅓㅁ들도 곧 틀이 껴야 살수 있을텐데 나도 젖비리내 나는 시절있었다 지금 느그때는 지 가 제일 잘난줄 알지 그렇치 니가 제일 잘났지 그러나 시간이 답을 줄끼야 그리고 폭팔직전의 나라를 망하게 하는 좌빨들 너희는 좋겠다 망해도 갈때가 있어서 정은이 품으로 ㅎㅎ 빨리가라
아직도 ? 나가요걸 기둥서방 감싸는 노인들이 이렇게 많다니....
쉬키들 멀안다구... 윤석열 화이팅. 나라을 바로세우자..계엄이다 좌빨들 모두잡아 굼사재판 수백만명 사형..싹쓸면 나라가바로선다.... 우하하하하
24%나 된다니? 윤 석렬이 한국의 전통가치를 지키는 보수 주의자인가? 비젼이 있는가? 좌빨이 싫다고 아무나 세워도 되나? 뭘 기대 하겠나 자기가 한말도 사기를 치는데 뭘기대하나?
6ㅔ시 이상은 정신 건강 시험보고 투표권 줘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