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승연애3, 제니 / 사진=티빙, 스타뉴스
2024년도 첫 주의 TV-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 1위 프로그램은 '환승연애3'가 차지했고,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출연자 1위를 차지했다.
K-콘텐츠 경쟁력 조사 전문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펀덱스(FUNdex)에서 발표된 1월 1주차 결과에서 '환승연애3'가 공개 2주만에 비드라마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다만, 방송에 대한 반응으로 아직까지 출연자들 개개인에 대한 이야기보다는 시즌2와 비교하며 흥미 유무를 따지는 내용이 많았다.
2위는 새로 방송을 시작한 tvN의 '나나투어 with 세븐틴'이 차지했다. 방송에 출연 중인 세븐틴은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3위는 새로운 파트를 공개한 Netflix의 '솔로지옥3'인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의 이슈메이커인 농구선수 이관희는 4주 연속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TOP10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중이다.
이렇게 1위부터 3위까지는 근소한 화제성 점수 차이를 보인 가운데, 4위와 5위에는 TV CHOSUN의 '미스트롯3'와 JTBC의 '싱어게인3'가 이름을 올렸다.
KBS 2TV '더 시즌즈'의 새로운 시즌인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은 비드라마 화제성 순위 6위를 차지한 것으로 공개됐다. 해당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나온 블랙핑크의 제니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1위에 이름을 올렸고, '더 시즌즈'의 새로운 MC를 맡은 이효리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다.
7위부터 10위까지는 MBC '나 혼자 산다', JTBC '최강 야구',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N '현역가왕' 순이다.
비드라마 출연자 순위 5위부터 10위까지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의 공효진, '아빠하고 나하고'의 이승연, '나 혼자 산다'의 기안84, '라디오스타'의 박준형, '싱어게인3'의 소수빈, 홍이삭 순이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www.fundex.co.kr)에서 1월 9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4년 1월 1일부터 1월 7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비드라마와 OTT 오리지널 비드라마 그리고 각 프로그램에 출연한 출연자과 게스트를 조사 대상에 포함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