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쏘스뮤직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일본의 대표적인 연말 방송 프로그램 '홍백가합전'에 3년 연속 출연한다.
19일(한국시간 기준) 일본 NHK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12월 31일 개최되는 '제75회 홍백가합전' 출연진에 이름을 올렸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12월 31일 일본 NHK에서 방영되는 연말 특집 프로그램으로, 시청률과 화제성 측면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기 때문에 '홍백가합전' 출연 자체가 곧 일본 내 인기를 가늠하는 척도가 된다.
르세라핌은 3년 연속 출연 소식을 알리며 일본에서의 남다른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들은 2022년 처음 '홍백가합전'에 초청 받았는데, 현지 데뷔를 하지 않은 가수가 출연한 것은 매우 이례적이라 큰 주목을 받았다. 2023년에는 일본 데뷔 싱글 'FEARLESS'로 K팝 걸그룹 일본 데뷔 음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신기록을 세우고 현지 차트를 휩쓸면서 2번째 러브콜을 받았다.
르세라핌은 올해도 일본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며 '홍백가합전' 출연 라인업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한국에서 발매한 미니 3집 'EASY', 미니 4집 'CRAZY'는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고, 두 작품이 연속으로 현지 출하량 10만 장을 넘겨 일본 레코드협회의 골드 디스크 '골드' 인증을 받았다. 또한 이들은 지난 6~7월 일본에서 개최한 팬미팅 투어 'LE SSERAFIM FAN MEETING 'FEARNADA' 2024 S/S - JAPAN'으로 8만 관객을 동원했다.
여기에 오는 12월 11일 일본 싱글 3집 'CRAZY' 발매를 앞두고 있어 현지 팬덤과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르세라핌은 해외 연말 특집 방송과 시상식을 오가는 글로벌 광폭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이들은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2024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ideo Music Awards)와 유럽 최대 음악 시상식 '2024 MTV 유럽 뮤직 어워드'(Europe Music Awards)에서 연이어 단독 무대를 펼치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