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EI 정책 폐지·백신 접종 거부 장병 재입대 허용”

트럼프 대통령 [로이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7일 성전환자의 군 입대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계획이라고 CNN이 보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첫 임기 때인 2017년에 성전환자의 군 복무를 금지했으나 다음 대통령인 조 바이든이 2021년에 이를 철회해 다시 복무를 가능하게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0일 취임하자마자 바이든 전 대통령의 2021년 행정명령을 폐지했는데 이날 서명하는 행정명령에는 더 세부적인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예를 들어 성별을 칭하는 대명사 사용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준비 태세 문제 때문에 성전환자의 입대를 금지한다고 명시한다.
군 내 성소수자를 연구해온 단체 팜센터에 따르면 미군 내 성전환자는 2018년 1만4천명으로 추산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군에서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와 관련된 '차별적' 정책을 금지하는 행정명령에도 서명한다고 CNN은 보도했다.
DEI는 그동안 차별받고 소외된 인종, 성(性), 계층 등을 챙긴다는 취지의 정책이지만, 트럼프 대통령과 그의 지지자들은 DEI를 백인과 남성에 대한 역차별이라고 주장해왔다.
DEI 정책이 군을 약하게 만든다고 주장해온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이 군의 모든 DEI 관행을 점검할 계획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바이든 행정부 당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거부해 군에서 퇴출당한 장병의 복귀를 허용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계획이다.
다만 CNN은 국방부가 2023 회계연도 국방수권법에 따라 백신 의무 접종 규정을 폐지하고 퇴출 장병의 재입대를 이미 허용했다면서 접종을 거부해 해임된 8천여명의 장병 중 43명만이 2023년 10월 당시 재입대를 원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3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다양성이라는 이름으로 선발되고 진급한 것들 빨리 짤라라. 그게 불평등이고 차별이다.
이제껏... 다양성, 보편적인 인권을 위한다는 이름으로 별 이상한 짓을 한건 맞다. 또람프가 똘아이지만, 이런 정책은 잘한거다. 기본을 바로 세우는게 중요하다. 민주당이 기본을 무시한 정책을 남발하다 헛발짓만 했다. 반대당이라도 받아들일건 받아들여야지... 캐네디가 없애버린 학교내 교리시간도 다시 찾아내야 한다.
대환영!!!!! 트 쓸헤기 잘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