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밴쿠버 화이트캡스와 경기에서 승부차기 슈팅이 빗나간 후 실망하는 손흥민 [로이터]
손흥민(33·로스앤젤레스FC)의 첫 MLS 우승 도전은 2025-2026 MLS컵 플레이오프 콘퍼런스 준결승에서 끝났다. 풀타임 투혼을 펼친 손흥민은 승부차기 당시 근육 경련이 있었음을 솔직히 털어놨다.
LAFC는 23일 오전 11시 30분(한국시간) 캐나다 밴쿠버 BC 플레이스에서 열린 준결승에서 밴쿠버 화이트캡스와 경기에서 승부차기 끝에 (2-2, PSO 3-4) 석패했다. 손흥민은 이 경기를 우승을 목표로 준비했으나, 끝내 밴쿠버를 넘지 못하고 우승의 꿈은 좌절됐다.
LAFC는 이번 경기에서 우승을 노리며 대회에 임했지만, 뮐러가 이끄는 밴쿠버에 패배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생애 첫 미국 무대 도전에 나선 손흥민의 우승 꿈은 좌절됐다. LAFC는 서부 콘퍼런스 4강에서 탈락 고배를 마셨다.
MLS 공식 채널에 따르면 손흥민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축구는 가끔 이토록 정신없을 때가 있다. 그래서 축구를 사랑하는 것"이라며 "밴쿠버에 진심으로 축하를 전한다. 다음 시즌에 다시 뵙겠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를 통해 MLS 첫 시즌을 마쳤다. LAFC는 서부 콘퍼런스 4강에서 탈락했고, 손흥민은 LAFC 이적 후 첫 우승 도전에서 아쉬움을 삼켰다. 손흥민은 LAFC에 합류한 이후 팀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지만, 이번 경기에서의 패배로 트로피 기회를 놓쳤다.
특히 손흥민은 멀티골을 작렬하며 0-2로 밀리던 LAFC를 위기에서 구했지만, 승부차기 첫 키커로 나서 실축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손흥민은 "LAFC의 우승을 위해 뛰었다"며 "오늘은 승부차기를 넣지 못했지만, 내년에는 꼭 성공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극적인 득점 상황에 대해서는 "중요한 순간이었다. 결정적일 때 득점을 터트려 정말 좋았다"고 회상했다.
승부차기 실축 당시에 대해서 손흥민은 "연장 막바지 약간 근육 경련이 있었다. 승부차기를 찰 때도 느껴졌다"며 "오늘은 매우 실망스럽다. 다음 시즌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강해져서 돌아올 것"이라고 전했다.
정규리그 순위에 따라 LAFC는 원정팀으로 나섰다. 손흥민은 중앙 공격수로 출전하여 부앙가, 오르다즈와 함께 스리톱을 구성했다. 밴쿠버는 토마스 뮐러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기용하며 강력한 공격을 펼쳤다. 초반 기세를 잡았던 밴쿠버가 LAFC의 공격을 잘 차단하며 전반전에만 연속 두 골을 기록했다.
밴쿠버는 손흥민을 집중적으로 견제하며 LAFC의 공격을 봉쇄했다. 손흥민은 공을 잡을 때마다 여러 명의 수비수들이 집중적으로 에워싸며 강한 압박을 받았다. 이로 인해 손흥민은 이전처럼 자유롭게 경기를 풀어나가지는 못했다.
상대의 집요한 방해에도 손흥민은 0-2로 밀리던 후반 15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세 번의 연속 슈팅으로 결국 골을 넣으며 팀의 추격에 불을 지폈다. 정규시간 종료 직전에는 환상적인 프리킥골로 기어이 승부의 균형을 맞췄다. 하지만 승부차기에서 근육 경련이 일어난 탓에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끝내 석패했다.
손흥민은 MLS 합류 이후 13경기에서 12골 4도움을 기록하며 LAFC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다만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목표로 했지만, 끝내 밴쿠버와 승부차기에서 패배하며 시즌을 마무리했다.
현지 보도를 종합하면 손흥민의 소속팀 사령탑 교체는 이미 확정됐다. 스티븐 체룬돌로 LAFC 감독의 마지막 경기는 MLS컵 플레이오프 탈락으로 기록됐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