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투명한 시장 극복에는 역시 품질과 영업 부문에 우선을 두어야 합니다."
프로토타입 인쇄회로기판(PCB)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RSC(Redwood Space Control)사 오남근 대표는 "휴대폰용 빌드업기판, 통신장비용 고다층기판 등 고부가 제품을 비롯해 장난감 보드에 이르기까지 사업 고도화 전략으로 불경기를 극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호세 지역에서 20여년간 PCB 업종에 종사해 온 그는 이런 신기술 실용화 노력때문인지 지난해에도 450만 달러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물론 경기 좋던 때보다는 적은 매출액이지만 도산하는 PCB 업체가 주위 곳곳에서 산재해 있는 경기 침체 속에서 얻어낸 놀라운 결과이다.
이는 보드 양산에서 오는 후유증보다는 고객 기업들의 연구 개발(R&D)부서와 연계되는 맞춤용 보드에 주력한 결과였다.
중소 기업이지만 이 회사의 고객들의 면면을 보면 시스코, TRW, 넥스텔, 루센, 내쇼날세미아 컨덕터등 기라성같은 IT 기업에서부터 장난감기업에 이르기까지 무려 수백개.
이 회사의 전략은 반도체 산업의 고밀도화에 이어진 소형화·고속화·고주파화에 따른 고성능 기기의 시장 요구에 발빠른 대응을 하고 있다는 점이다.
변화무쌍한 시장에 적합한 고기능의 통신장비용 PCB등 퀄리티 있는 제품으로 고객 기업의 연구 개발에 적합한 보드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도 이 회사의 매력.
즉 고객 기업들의 신기술 개발에 필요한 적절한 기술 정보까지 넘겨준다.
PCB는 배선회로면의 수에 따라 단면기판·양면기판·다층기판 등으로 분류되며 층수가 많을수록 부품 실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는다.
RSC에서는 최고 18층까지 제품을 조립할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통신기기 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고속화·고주파화 진행에도 적절한 제품 조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오는 24일-27일까지 산호세 맥킨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무선통신 시스템 전시회에도 부스를 마련, 적극적인 제품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로 3년째 참가하는 이 전시회를 통해 적지 않은 신규 고객이 들어오기 때문이다.
"완성도 높은 제품의 질도 중요하지만 역시 기업간의 신뢰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20여년간 중소기업을 이끌어 온 노련미 있는 기업인의 조언이다.
RSC 회사의 주소는 3310 Victor Court, Santa Clara이며 전화번호는 (408) 988-5515.
<홍민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