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6일은 나에게 좀 우울한 날이 되었다. 프로야구 Chicago Cubs팀이 Florida Marlins팀에게 지고, Boston Red Sox 팀이 New York Yankees 팀에게 졌기 때문이다. Cubs는 58년만에 처음으로 World Series에 나갈 기회를 아깝게 놓쳤고, Red Sox는 85년만에 처음으로 World Series에 나가 이길 수도 있었는데, 월드 씨리즈 진출 문턱에서 주저앉고 말았다. 시카고나 보스턴은 나하고 별 상관이 없지만, 두 팀이 모두 underdog(언더도옥) 즉 “약한 팀”들이었기 때문에 열심히 마음속으로나마 응원을 했는데, 둘 다 같은 날 패배하고 말았다. 개싸움에서 밑에 깔린 개를 underdog, 위에 올라탄 개를 top dog이라 하는데, 운동경기나 사회생활 경쟁에서도 강자를 top dog, 약자를 underdog이라 부른다. “응원한다”는 말은 root for∼또는 cheer∼on 이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항상 약자를 응원한다”는 I always root for the underdog.(아이 올웨이즈 루우트 포 더 언더도옥) 또는 I always cheer the underdog on.(아이 올웨이즈 치어 더 언더도옥 온)이라 하면 된다.
A: Who are you rooting for?
B: I’m rooting for the Boston Red Sox, the underdogs. Who are you cheering on?
A: I’m cheering the New York Yankees on, because I live in New York. Who do you think will win?
B: I don’t know, but I hope the Red Sox will win these ALCS and advance to the World Series. They haven’t won a World Series championship title since 1918 while the Yankees have won it twenty-six times. I always root for the underdog.
A: 당신은 어느 팀을 응원하고 있습니까?
B: 약자인 보스턴 레드 싹스 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어느 팀을 응원하십니까?
A: 뉴우욕 키즈 팀이요. 내가 뉴우욕에 살고있으니까요. 어느 팀이 이길 것 같습니까?
B: 모르겠어요. 하지만, 레드 싹스가 이 아메리칸 리그 챔피언전 씨리즈에서 이겨 월드 씨리즈에 진출했으면 좋겠어요. 레드 싹스는 1918년 이후 월드 씨리즈에서 한번도 이기지 못했으나 키즈는 26번이나 이겼거든요. 나는 항상 약한 팀을 응원합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