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재난관리국(OEM; Office of Emergency Management)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자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한 지침을 발표했다. OEM은 폭설과 한파, 폭풍, 눈보라 등을 동반하는 겨울 날씨를 안전하게 이겨내기 위해 부문별로 안전 지침을 내놓았다.
▲온도 유지(Tips for Staying Warm)
모자와 목도리를 착용하고 옷을 겹겹이 껴입는다. 눈이 올 때는 방수 코트를 입고 장갑도 꼭 착용한다. 특히 성인에게는 위험하지 않아도 유아나 노인은 쉽게 저체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무리한 활동을 피한다
눈을 치우거나 차를 밀 때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해야 한다. 밖에 나갈 때는 스트레칭을 꼭 하고 알콜이나 카페인이 함유되지 않은 음료를 섭취해야 한다.
▲안전한 난방
뉴욕시에서는 매년 수많은 화재와 긴급상황이 난방관련 문제로 인해 발생하고 있다. 난방기구가 안전한지 확인하고 싶으면 311로 연락해 화재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난방이 되지 않을 경우 건물 소유주에게 연락해야 한다. 그래도 복구되지 않으면 311을 통해 뉴욕시 주택보존
개발부로 연락하면 된다.연료로 불을 피우는 난방기구(화로, 보일러, 온수 히터, 의류 건조기 등) 사용시에는 일산화탄소 중독을 방지하기 위해 환기를 하고 전문가에게 정기 점검을 받아야 한다.
전기 히터 사용 시에는 전기 충격이나 화재, 화상의 위험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히터 부근의 물건들은 화재 예방을 위해 열원으로부터 최소한 3 피트의 거리를 두어야 한다.
▲겨울철 안전운전
우선 자동차에 시동을 걸기 전에 배기구에서 눈을 치워 일산화탄소 중독을 방지해야 한다.폭설이 내릴 때는 운전을 가급적 피하고 대중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래도 운전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혼자 보다는 두명 이상이 같이 운전하는 것이 좋으며 혼자일
때에는 가족에게 목적지와 행로, 도착 예정시간을 알려줘야 한다.
또 가장 빨리 눈이 제거되는 고속도로나 큰 도로를 가급적 이용하고 라디오를 향상 켜놓고 도로 사정을 업데이트 해야한다.
법으로 정해진 제한 속도는 날씨가 정상일 때를 기준으로 했기 때문에 눈이 올 때는 되도록 천천히 운전하고 눈이나 빙판 길에서는 속도를 갑자기 늦추거나 정지하는 데 시간이 더 걸리는 것을 감안해야 한다.
눈길에 차가 멈추면 100야드 전망에 구조대가 보이지 않으면 자동차 안에 머무르는 것이 안전하다. 불을 켜놓고 안테나 위에 밝은 색깔의 천을 걸어둬 도움을 요청한다. 또 출발 시동은 매 시간마다 10분씩 걸어놔야 하며 자동차 배기구가 막히지 않았는지 수시로 확인한다.
▲눈 치우기
눈을 치우러 밖에 나기기 전에는 항상 가벼운 스트레치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입을 가리고 눈을 치우는 동안 가급적이면 말을 삼가야 한다. 삽으로 눈을 치우거나 차를 미는 등의 무리한 작업은 심장 질환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몸을 움직이지 말고 운동전에 충분히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 작업이 끝나고 실내로 들어오면 바로 옷을 갈아입고 몸
을 건조하게 해야 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