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광고를 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그러나 이는 저렴한 광고비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 만큼 모든 이들에게 정보가 공개되기 때문에 사기행각에 노출될 가능성도 많다.
이러한 카드 사기 행각은 보통 인터넷 쇼핑몰보다는 단순히 온라인 광고만을 하고 있을 때 더 많이 이루어지고 동남아시아나 유럽 쪽에서 이루어진 주문의 경우 많이 보고되고 있다.
그럼 한 가맹점의 예를 들어보겠다. 이 가맹점은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업소로 인터넷을 통해 광고를 하고 있었다. 이 가맹점은 어느 날 이메일을 통해 물건에 대한 문의를 받았고 손님은 물건의 효과나 종류에 대해 묻다가 가격 흥정을 했다고 한다. 많은 물건을 사면 도매가로 해줄 수 있는지 배달은 어떻게 되는지 여러 번의 이메일을 통해 정보를 교환했다.
이 구매자는 본인이 나이지리아 사람이라고 밝혔으며 물건은 건강식품이라 가장 빠른 운송수단으로 받아보기를 원했다. 가맹점에서는 아무 의심 없이 카드거래를 했고 그 날로 물건을 우송했다. 이 세일은 얼마 후 차지백이 됐다.
후에 알아보니 해당 카드는 미국에서 발행된 카드였으며 카드 주인은 나이지리아와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이었다. 가맹점 측에서 연락을 취했던 이메일은 더 이상 유효하지도 않았고 받았던 연락처마저 다시 연락을 시도했을 때는 끊겨 있었다. 이렇게 이메일만으로 본인 확인 없이 더구나 해외 주문을 받는 경우는 많은 위험이 따른다.
이 점 항상 염두에 두고 의심되는 거래는 항상 사용 중인 프로세서에게 문의를 한 후 진행시키는 것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 하겠다.
(213)365-1122
패트릭 홍<뱅크카드 서비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