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에선 한인 티나 조씨 당선 확실시
SF크로니클 등 베이지역 미 주류언론에서는 SF시장 선거를 ‘전혀 스릴감 없는’ 선거로 평가하며 개빈 뉴섬 현 SF시장의 재선을 점쳐왔다.
선거 당일인 6일(화) 저녁 검표가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이미 과반을 넘어선 뉴섬 SF시장은 당선이 확정됐으며 그의 SF시장 2기를 자축하는 연설을 할 수 있었다. 이번 선거에는 뉴섬 시장을 포함, 총 11명이 차기 샌프란시스코 시장 자리를 두고 다퉜으나 다른 후보자들은 뉴섬 시장의 아성을 넘지 못했다.
뉴섬 시장은 당선소감 연설에서 “나를 비판하는 사람들에게 이번 재선은 하나의 기회이며 화해의 길이기도 하다”며 “나는 앞으로 4년간 나를 비판해온 사람들과 함께 열심히 일할 것이며 우리가 더 잘할 수 있다고 믿는 분야를 풀어나가는데 전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환경, 무주택, 건강, 교육 등을 향후 4년간 그의 첫번째 선결과제로 정할 것이며 샌프란시스코 종합병원(San Francisco General Hospital)을 지진공법으로 재건축하는 것도 우선적으로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남가주에서는 세리토스 칼리지 교육위원 선거에 나선 티나 조 후보가 8명의 후보 가운데 상위 4명을 뽑는 이번 선거에서 6일 오후 10시30분 현재 13.8%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4위를 달려 당선이 확실시된다.
다음은 베이지역 선거결과를 확정된 것만 요약한 것이다.
◇ 알라메다 카운티 ▷ 에머리빌 시위원회 : 루스 앗킨, 켄 부코브스키, 노라 데이비스 ▷ 뉴웍시장 : 데이빗 스미스 ▷ 뉴웍 시위원회 : 루이스 프레이타스, 앨버토 후에조 ◇ 산타클라라 카운티 ▷ 쿠퍼티노 시위원회 : 크리스 왕, 길버트 웅 ▷ 로스알토스 시위원회 : 데이빗 케서스, 로날드 패커드, 메건 새털리 ◇ 산마테오 카운티 ▷ 벌링게임 시위원회 : 테리 네이절, 제리 딜 ▷ 포스터시티 시위원회 : 릭 와이코프, 린다 코엘링, 아트 키젤 ▷ 산브루노 시위원회 : 아이린 오코넬, 짐 루에인 ▷ 산마테오 시위원회 : 쟌 리, 잭 매튜스 ▷ 사우스 샌프란시스코 시위원회 : 케빈 뮬린, 리치 가바리노 ◇ 마린 카운티 ▷ 밀밸리 시위원회 : 스테파니 몰튼-피터스, 켄 와첼, 개리 라이온 ▷ 산라파엘 시장 : 앨 보로 ▷ 산라파엘 시위원회 : 데이먼 코놀리, 그레그 브록뱅크 ▷ 노바토 시위원회 : 진 맥리미, 캐롤 딜런-넛슨, 마델린 켈너
<박승범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