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싱턴 가정상담소(이사장 이정화)가 상담 업무 확대에 나선다.
이와 함께 상담소는 상담업무 시작을 기존의 오전 9시30분에서 9시로 조정하고, 웹 사이트를 보강하는 한편 상담소 역사를 담은 핸드북을 발간하는 등 상담소의 면모를 일신하기로 결정했다. 또 내달부터 월 2회씩 한국일보에 상담소 이사들의 글을 발표하며 상담소 활동을 적극 홍보한다.
이정화 이사장은 22일 올해 첫 정기이사회를 소집, 새로운 활동 계획들을 밝히고 이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 이사장은 “상담 활동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그랜트와 펀드레이징 등을 통한 재정 확보”라며 “그랜트 외에 회사, 업소, 개인 등의 후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상담소를 알리는데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자리에서 이 이사장은 미리 약정한 1만 달러의 평생재단 이사비를 전달했다. 또 요리연구가 장재옥씨가 보내 온 ‘우리 요리 이야기’ 책 120권을 판매, 기금에 보태기로 했다.
오영실 총무는“프레디 맥, 유진 마이어 파운데이션 등 기존의 그랜트 수여 단체 외에 버지니아 주정부와 훼어팩스 카운티 정부에도 그랜트를 신청,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보고했다.
박옥영 부이사장은 “5월4일 오후 5시30분 타이슨스 코너 쉐라톤 호텔에서 연례 기금 모금 만찬이 열린다”고 발표했다. 특별 초청 연사는 미시건대학 한인학생회 후원회장인 남상용 장로로 결정됐다. 참가비는 1인당 100달러.
상담소 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모임에서는 이은애 교수(킹스팍대 영양학)의 ‘건강한 식생활’ 특강도 있었다.
<정영희 기자>
◆새 임원 이사 명단
▲감사: 강옥형, 조은옥 ▲회계: 케이트 정 ▲서기: 김난희 ▲장기계획수립위원회: 백혜원, 백경진, 송도실, 이영숙, 손목자, 정인숙, 강옥형, 조은옥, 박옥영 ▲회칙위원회: 정인숙(위원장), 강옥형, 박미혜 ▲추천위원회(Nomination): 백혜원(위원장), 이영숙, 백경진, 손목자 ▲펀드레이징/뱅큇: 손미자/박옥영(위원장), 백경진, 이정희, 장재옥, 제니퍼 안 ▲멤버쉽: 수잔 오(위원장), 수잔나 리, 이혜자, 이경자, 이명지, 김은희, 차영희, 이미선▲커뮤니티 서비스: 박혜선(위원장), 윤경자, 송도실, 조순자, 홍춘혜 ▲교육, 연구: 최을자(위원장), 위성옥, 레베카 김, 장현자 ▲출판위원회(Publication): 김재희(위원장), 이현애(PR 위원장 )▲법률자문위원회: 김진아, 문일룡, 김은 ▲미디어: 김성민(위원장), 현수정, 문숙.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