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 타운 경찰, 독립기념일 연휴기간 집중 단속
각 타운 3~4일 불꽃놀이 이벤트
시원한 폭발음과 함께 휘황찬란하게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 시즌이 찾아왔지만 지정된 장소내에서 허가를 받고 실시되는 행사 외에 개인이 화재 위험이 있는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불법이므로 전면 금지된다.
매년 이맘때가 되면 불꽃놀이를 하다 화상을 입거나 화재가 나서 재산 피해를 보는 사례가 생긴다. 일리노이주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불꽃놀이 규제법이 시행돼 허가되지 않은 모든 폭죽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타운 경찰들은 엄격히 단속하지 않아왔는데, 지난해부터는 시카고시 경찰을 비롯해 일부 타운에서 단속을 강화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흔히 폭죽을 터뜨리는 것이 법의 제재를 받지 않는다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허가받은 장소에서 실시되는 불꽃놀이 외에는 사실상 모두 금지되며 불법적인 불꽃놀이에 대해 경찰이 제재를 가할 수 있으므로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주의를 줄 필요가 있다.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소형 폭죽(일명 스파클러)의 경우 안전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발화시 온도가 최대 1,200도까지 치솟기 때문에 신체에 닿았을 경우 화상을 입게 되는 것은 물론이다.
한편 7월 4일 독립기념일을 전후로 시카고 일원 대부분의 타운들이 공식적인 불꽃놀이 행사를 개최하므로 가족끼리 구경가는 것도 좋을 듯하다. 시카도 다운타운 미시간 호변과 서버브 타운내 공원 및 학교 등지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불꽃놀이는 장소에 따라 음악과 함께 어우러져 한여름밤에 좋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경현 기자>
<타운별 불꽃놀이 일정>
■7월3일 ▲시카고시: 다운타운 그랜트 팍 미시간 호변 오후 9시 ▲알링턴 하이츠: Arlington Park racetrack(2200 W. Euclid Ave.) 오후 9시 ▲오로라: Illinois Mathematics and Science Academy(1500 W. Sullivan Rd.) 오후 9시30분 ▲팰러타인: Community Park (Northwest Highway and Palatine Road) 오후 9시 ▲팍 리지: 메인 이스트고(2601 W Dempster St.) 일몰 이후
■7월4일 ▲시카고시: 다운타운 네이비피어(600 E. Grand Ave.) 오후 9시30분 ▲스코키: 나일스 웨스트고(5701 Oakton St.) 일몰 이후 ▲에반스톤: Clark Street Beach (Clark Street & the Lakefront) 오후 9시15분 ▲글렌뷰: 글렌뷰 팍 골프장(800 Shermer Rd.) 일몰 이후 ▲마운트 프로스펙트: 멜라스 팍(1326 W. Central Rd.) 오후 9시30분 ▲데스 플레인스: 옥튼 커뮤니티 칼리지(1600 E. Golf Rd.) 오후 9시 ▲거니: 워렌 타운쉽고(500 N. O’Paine Rd.) 오후 9시 25분 ▲버펄로 그로브: Buffalo Grove Golf Course(Lake Cook Road & Raupp Blvd.) 오후 7시 ▲네이퍼빌: Knoch Park(Hillside Avenue & West St.) 오후 9시30분 ▲엘크 그로브: Lions Park(Elk Grove Boulevard & Lions Drive) 일몰 이후 ▲호프만 에스테이츠: Village Hall(1900 Hassell Road) 오후 10시 ▲졸리엣: Joliet Memorial Stadium 일몰 이후 ▲리버티 빌: Butler Lake Park 오후 9시15분 ▲몰튼 그로브: Horrer Park(6250 Dempster St.) 일몰 이후 ▲먼덜라인: Seymour & Courtland 오후 9시 ▲노스브룩: Veladrome(in Meadowhill Park) 일몰 이후 ▲롤링 메도우스: Slak Park (3699 Pheasant Drive) 일몰 이후 ▲버논 힐스: Century Park(Big Bear & Little Bear Lake) 오후 9시30분 ▲윌링: Heritage Park (behind Village Hall) 오후 9시 15분 ▲윌멧: Gillson Park(far south end) 일몰 이후
사진: 7월 4일을 전후로 시카고 일원 각 타운에서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사진은 가장 큰 규모로 벌어지는 다운타운 미시간 호변의 불꽃놀이 모습.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