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독인 실업인회(CBMC) 제5기 CEO 스쿨
▶ 성경적 리더십과 경영원리, CEO 네트워크 형성
자신의 일터가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사역의 현장으로 생각하고 임하는 기독인 실업인회(CBMC)가 오는 8월 27, 28일 양일간 Holiday Inn에서 제5기 CEO 스쿨을 개강한다.
이번 CEO스쿨은 제5기로, 작년 9월 제1기가 달라스에서 개최된데 이어 제2기 워싱턴DC, 제3기 실리콘밸리, 제4기가 아틀란타에서 개최돼 미주 각 지역에서 졸업생들이 동창회까지 만들어 활동할 정도로 호응을 받고 있다.
CEO 스쿨은 비즈니스 세계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게 하기 위해 CEO들을 동원하고 훈련시키기 위한 스쿨이다.
크리스천 비즈니스맨들에게 성경적인 리더십과 경영원리를 제시하고 일터와 삶의 현장, 그리고 커뮤니티를 하나님 나라로 이끌어 갈 최고 경영자를 양성하며, 지리적 영역을 초월한 크리스천 CEO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돕는다.
이번 CEO 스쿨은 밴쿠버의 윤덕규 오이코스 파이낸셜그룹 대표가 ‘하나님 나라에 속한 CEO’라는 주제로 강의를 전해주며, Kevin Lee company의 이광익 대표가 ‘성경적 기업 경영’에 대해 강의를 전한다. 토론토에서 70여개가 넘는 컨비니언스 스토어를 운영하는, 키친 푸드 페어 대표 솔로몬 김사장이 ‘고객서비스와 섬김’을 강의한다. 또 필라델피아의 샘 황 변호사로부터 성경에 배경을 둔 실질적인 기업의 CEO로서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한 ‘CEO의 리더십과 비전’을 들을 수 있다.
또한 현실적인 성공의 기술과 현장에서 체득한 선배 강사들의 삶의 경험을 들여다보는 시간들을 가질 수 있다. 폴 현 은행장의 ‘기업확장과 금융전략’, ‘유럽에서 와이셔츠를 가장 많이 판 사나이’로 알려진 네덜란드 개성상인 박영신 사장의 간증과 기업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비즈니스의 기본이 되는 회계와 재무관리에 대한 부분은 샌프란시스코의 이종혁 교수(회계사)가 전해주게 되며, ‘글로벌 시대 메인 스트림을 향한 경영계획과 기업전략’을 독일 UN센터를 비롯해 굵직한 건설계획을 따내고 유럽 및 미국을 비롯한 세계를 향해 기업하고 있는 김만기 SMI-Hyundai 회장이 교육하게 된다.
총 2일에 걸쳐 진행되는 제5기 CEO 스쿨은 달라스 지역 스쿨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경영사례를 통해 현실적인 성경의 적용방법을 먼저 그 길을 걸어본 선배로서 멘토로서의 역할을 제공한다.
많은 크리스천들이 현실과 성경의 괴리감을 느낀다고 토로할 때 누군가 먼저 그 일을 겪어보고 성공적으로 성경을 현실에 적용해 성공을 이끌어 낸 사람을 만나보고 싶다는 하소연을 하는 상황에서 기독인 실업인회의 CEO 스쿨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학교 형태의 멘토링을 제공하고 크리스천들을 올바르게 세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CEO 스쿨의 자세한 내용은 214-402-6938(kcbmcnambu@gmail.com)로 연락하면 된다.
<장석현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