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영버스가 100개 노선 가운데 21개 노선을 변경할 예정이다.
시영버스의 운영자 오아후트랜짓서비스측은 비용절감과 버스요금 인상을 피하기위해 올 여름 21개 노선을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선변경으로 폐지될 것으로 보이는 노선은 231번과 B로 알려졌다. 231번은 코코마리나에서 하하이오네를 순환하는 노선이며, 루트 B는 칼리히에서 와이키키까지의 노선이다.
오아후트랜짓은 B와 노선이 유사한 2번이 없어지는 노선을 커버하는 식으로 변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2번 노선은 칼리히트랜짓센터를 출발, 다운타운과 맥컬리, 와이키키, 카파훌루애비뉴, 카피올라니공원까지 운행하게 된다. 그러나 칼라카우아애비뉴의 동물원과 수족관까지는 운행하지 않게된다.
시영버스는 노선변경을 위해 커뮤니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4일 펄시티주민위원회, 하와이카이주민위원회를 시작으로, 25일 제퍼슨초등학교에서 열리는 와이키키지역교통연구모임, 26일 와이파후주민위원회, 5월 3일 다운타운주민위원회 등에서 주민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오아후트랜짓측은 버스이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한으로 줄이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버스이용 승객은 평균 23만5,000여명으로 알려졌다.
지난 3월 버스승객은 지난 해 같은 기간에 비해 2% 증가했다. 이는 하와이의 살인적인 개스비 때문에 버스이용 승객이 늘었기때문으로 분석된다.
오아후트랜짓이 현재 계획중인 노선 및 운행빈도 변경에 해당하는 노선은 다음과 같다.
*운행빈도 변경: 1번, 5번, C, 43번 *노선변경: E, 53번, 62번, 52번, 55번, 65번, B, 2번, 13번, 4번, 19번, 20번, 3번, 9번, 14번, 18번, 24번, 231번.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